본문 바로가기

서울청년이야기

서울시 청년일자리플러스센터

서울시 청년일자리플러스센터


요즘 청년들의 고민거리는 무엇일까요? 
현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은 참 많은 고민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큰 고민 바로 취업! 그런데 청년들은 취업에 관해 어떤 고민을 하며? 어디에서 정보를 얻을까요? 그리고 어떻게 해결하고 취업할까요?

청년분들에게 꼭 필요한 핫플레이스가 있습니다. 바로 서울시 청년일자리플러스센터
그곳에 가면 다양한 청년 서포트 프로그램을 지원 받을수 있습니다.
서울미디어메이트가 서울 중구에 자리잡은 서울고용노동청 1층에 위치한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에 다녀왔습니다.





서울에는 41곳의 서울시 청년일자리플러스센터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서울고용노동청에 자리잡은 청년일자리센터입니다. 이곳은 취업전문상담사가 1:1 컨설팅을 하며, 100여석의 자유이용석과 열린휴게공간이 있습니다. 1,000여권의 도서 무료 열람이 가능하며, 서울시내중심 2호선 을지로 3가역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청년특화공간으로 만19세 ~ 39세 청년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수있는 열린공간입니다.

그 밖에도 취업서비스 무료 제공. 청년공간 무료이용이 가능합니다.


<시간 - 평일 09:00 ~ 21:00 / 토요일 10:00 ~ 18:00>


청년취업에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이곳을 이용하는 청년들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취업상담부터 청년주택/금융상담까지!! 서울시가 제공하는 다양한 청년 서포트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청년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은 어떤것이 있는지 도표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취업상담

 진로설정, 취업준비, 면접전략을 1대 1 심층상담

 스터디룸대여

 개인룸/2인룸/그룹룸등 20여개 스터디룸 자유이용

 직무멘토링

 재무/금융/인사관련 전현직자의 생생한 정보전달

 이력서/자소서 클리닉

 인사담당자에게 어필가능한 작성방법 전달

 모의면접

 실전대비 모의면접등 전문가코칭

 취업특강

 청년을 위한 전문가의 전문팁 제공

 청년주택/금융상담

 청년주거/금융지원 무료상담





서울시 청년일자리플러스센터!! 이 정도면 청년을 위한 핫플레이스가 맞나요?

청년 누구나에게 열려있는 이곳에 방문할 생각이 생기셨나요?

서울 중구가 멀다면?? 서울시 지역 41곳에 서울시 청년일자리플러스센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만 지역별로 청년들에제 제공되는 서비스 프로그램이 상이할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 http://job.seoul.go.kr

전화 - 02-731-9570~9




이곳은 무인 키오스크가 설치되어있습니다.

키오스크는 간단한 조작 몇번으로 채용정보/공채캘린더/면접팁 정보가 한눈에 들어오는 대형 정보 스크린입니다. 화면 터치를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습니다. 





서울시가 청년들에게 제공하는 수많은 시책과 청년프로그램들 ~

몰라서 사용못하고 몰라서 경험하지 못하는 다양한 것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얻는 정보도 많지만, 이렇게 서울시 청년일자리플러스센터를 통해 얻을수 있는것도 참 많이있습니다.


날로 어려워져 가는 고용시장 !! 한번도 취업못한 청년실업자가 8만4천명 , 평균구직기간 7.9개월 ~ . 청년 고민거리 중 취업/진로 고민은 무려 73.3% , 하지만 상담 경험이 없는 청년 70.5% !!


" 공부할곳이 없어요! "

" 술집서 스터디하는 청년들! "

" 대학생들이 취업정보, 교내센터 대신 친구에게 물어본다."


서울시 청년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 모든 고민 해결 방법이 한자리에 모여있습니다. 1:1 전문상담을 통해 지금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떤 정보가 필요하며, 무엇을 더 갖춰야 하는지? 나를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기 바랍니다.

청년의 청년에 의한 청년을 위한 서울시 청년일자리플러스센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