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도시서울

서울시립과학관 개관

서울시립과학관 개관


서울시립과학관이 5.19. 개관식 오픈행사를 시작으로 일반인들에게 개관하였습니다.
2014년 공사를 시작으로 3년만에 오픈한 시립과학관은 서울시 최초 시립과학관입니다.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과학을 접하고 이해하고 경험할수있는 공간으로 과학 대중화에 시발점이 될 멋진장소입니다.
지하 1층, 지상3층의 규모를 자랑하는 서울시립과학관. 제4차혁명에 발맞춰 앞으로 과학 대중화에 앞장서게될 멋진장소로 시민 여러분들, 청소년 여러분들의 많은 관람이 예상됩니다.


서울시 최초의 서울시립과학관은 서울시 노원구 하계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상설전시실, 아이디어제작소, 메이커 스튜디오등 체험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울의 일상이 과학이 됩니다' 슬로건으로 앞으로 과학대중화에 큰 기여를 할것으로 예상됩니다. 개관식에는 많은 시민 여러분들이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오픈공연을 보기위해 많은 시민들이 의자에 착석하여 대기하고 있습니다.


오픈공연은 비보잉으로 시작하여, 합창단의 노래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서울시립과학관 개관식은 서울시장을 비롯하여, 노원구청장, 이정모 관장님등 많은 분들이 참석하셨습니다.


폭죽이 터지고 서울시립과학관의 문이 열리고 시민들과 더불어 함께 안으로 입장하는것으로 개관식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많은 시민들이 과학관 내부를 돌아보며, 청소년들과 함께 체험하였습니다.




청소년 눈높이로 마련된 체험관은 모두에게 인기가 많았으며, 특히 부모손을 잡고 온 아이들에게는 더욱 흥미있게 다가왔습니다.
지하1층 부터 지상3층 까지 다양한 과학적 체험을 할수있는 시설이 많았으며, 특히 상설전시실은 공존, 생존, 연결, 순환 이라는 4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 밖에 아이디어 제작소에서는 3D 프린터 , 3D 스캐너 장비로 직접 시민과 청소년들이 시제품을 만들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많은 인기몰이를 할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내부시설은 장애인도 편하게,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었습니다.


야외에서는 체험부스를 마련하여, 다양한 과학적 체험을 시간별로 경험할수있도록 하였습니다. 개관식날에는 너무 인기가 많아 대기줄이 길었습니다.


특히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피지컬 컴퓨팅을 활용한 로봇체험은 누구나가 손쉽게 로봇에 대해 이해하고 작동할수 있는 부스였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직접 만들고 조립한 일부 물품에 대해서는 무료로 가져갈수 있어서 참여도가 굉장히 높았습니다. 앞으로 학교 밖 과학교육 체험관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가 있을 예정이라고 하였습니다.


청소년 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까지 누구나가 자유롭게 서울시립과학관에서 과학을 체험하고 쉽게 받아들일수 있는 살아있는 과학교육장으로 이곳이 활성화 될것으로 기대합니다. 
개관식에 참여하면서 누구나가 보다 쉽게 과학을 접할수 있는 공간이 생겼다는 것에 많은의미를 두고 싶습니다.
서울시 최초의 종합과학으로 앞으로 청소년, 일반시민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게될 서울시립과학관 오픈 개관행사에 다녀왔습니다. 


http://science.seoul.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