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도시서울

서울시립과학관 개관하다

지난 5월 19일 노원구 하계동에 위치한 서울시립과학관이 개관을 했습니다.

5월19일 개관식을 시작으로 3일동안 '2017 서울시립과학관 사이언스 페스티벌'을 개최하였습니다. 여러 청소년 과학동아리에서 참여해 과학적 원리를 체험해보고 직접 만들어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서울시립과학관은 지하1층, 지상 3층의 다양한 전시공간을 가진 곳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과학적 원리를 체험해보며 일상 속 과학을 누릴 수 있는 곳이지요.


또한 과학캠프, 융복합 과학교실 등 청소년 뿐만 아니라 시민대상 특화프로그램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중강연과 기초과학교실, 가족과학체험교실 등도 기대가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개관식을 축하하기 위해 각계각층의 내외빈이 참석해주셨는데요.  박원순 서울시장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을 한자리에서 뵐 수 있었습니다. 이번 사이언스 페스티벌은 전시실, 교육실과 옥외 공간에서 다양하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드론과 가상현실, 과학마술쇼 등 재미있는 행사들이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었죠.

서울시립과학관은 상설전시실과 메이커 스튜디오, 아이디어제작소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각각의 장소에는 20 여 명의 전문 해설사들이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상설전시실은 테마별로 4개로 구분됩니다.

그린 전시실 : 공존 - 생태, 환경, 건축
오렌지 전시실 : 생존 - 인체, 유전, 물질
블루 전시실 : 연결 - 뇌과학, 우주, 수학
레드 전시실 : 순환 - 힘, 에너지

5월 한달은 개관기념으로 무료입장이 가능하니 많이 관람하러 가시기 바랍니다.

서울미디어메이트2기 김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