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도시서울

"소셜컨퍼런스" 2017 서울 소통컨퍼런스 행사

"소셜컨퍼런스" 2017 서울 소통컨퍼런스 행사





2017 서울 소통 컨퍼런스 DAY2 소셜컨퍼런스가 있었습니다.

2017.11.10(금)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연사분들의 강연을 듣고 SNS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소셜미디어는 무엇일까?


소셜미디어는 가입자끼리 서로의 의견을 다양한 미디어를 통하여 상호교환하며, 의견을 나누는 방법 혹은 장소등을 말합니다.


소셜미디어 하면 대표적으로 생각나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우리는 매일 SNS에 접속하며 세계 여러나라 유저들과 우리의 삶과 의견을 미디어를 통하여 소통하고 있습니다.


이번 소셜컨퍼런스에 유명인기 강연자들이 많이 나오셔서 보다 이해하기 쉽게 그리고 전문적으로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청중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가 매일 접속하고 소통하는 소셜미디어!!

많은 유저들이 그것을 통하여 소통하지만, 각 유저들마다 그것을 이용하는 목적, 그리고 방법이 다릅니다.


강연자들은 이것에 대해 우리가 미쳐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에 대해 언급하고, 말하고, 그것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여 청중들이 보다 쉽게 SNS에 접근하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로이 탄 연사는 페이스북을 주제로 어떻게 그것에 대해서 보다 효과적으로 소통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청중들에게 설명하였습니다.

요즈음 처럼 SNS 소셜미디어를 통하여, 광고, 마케팅도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어떻게 포멧을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꿀팁을 전했습니다.


이번 소셜컨퍼런스는 총 3섹션으로 구분되었습니다.


세션 1. 도시에 가치를 더하다.

세션 2. 시민의 가치를 곱하다.

세션 3. 미래를 나누다.


각세션마다 유명연사들이 나와 소셜미디어에 대해 보다 심도있고, 깊은 대화를 알기쉽게 청중과 소통하며 의견교환을 하였습니다.






우리에게 소셜미디어는 무엇일까?

우리가 하루에도 몇번이나 접속하는 트위터, 페이스북. 우리는 그곳에서 무엇을 만족하고? 무엇을 얻고? 무엇을 만나는가?


다양한 섹션주제를 통하여, 보다 그것에 대해 심도있게 생각해 볼수있는 시간이 이번 2017 서울 소통 컨퍼런스 DAY 2 소셜 컨퍼런스 아니었나 싶습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하나의 의견을 모으기도 하고, 하나의 캠페인도 만들어 내며, 유저 개개인들의 개성을 표현하기도 하고, 사회적 의견을 내기도 하는 SNS !!

앞으로는 보다 의미있는 SNS 만들기가 될것같습니다.


2017 서울 소통 컨퍼런스 DAY2 소셜 컨퍼런스.

꼭 다음에도 서로 소통하는 컨퍼런스가 되었으면 합니다.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