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도시서울

서울시 행사를 취재할 블로거, 서울미디어메이트 3기 모집중

서울시에서 서울미디어메이트 3기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미디어메이트는 서울시에서 펼쳐지는 정책들이나 행사 등을 취재하는 블로그 기자단이다.

이 활동을 하면 서울시의 여러가지 정책과 행사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서울이라는 도시를 좀 더 살기좋게 가꾸기 위해서 시가 어떤 일들을 하고 있는지를 좀 더 가까이 들여다볼 수 있다.

그래서 단순히 블로그에 글을 써서 알리는 것 뿐만 아니라, 스스로도 서울에 대한 많은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 관찰자 입장에서 지켜볼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다양한 이야기들을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밤도깨비 행사나 여름 축제, 한강 군함공원 개장 등 축제 성격의 행사들도 만나볼 수 있지만, 이런 활동을 하지 않았다면 전혀 알지 못했을 미세먼지 관련 토론회라든지 도지재생 행사 등을 볼 수 있는 기회도 가진다.

준비하면서 마음에 드는 행사가 있다면 직접 참여하면서 취재를 진행할 수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시각으로 서울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서울미디어메이트 활동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자.

> 서울시 블로그 기자단 모집과 활동 내용 소개

서울이라는 공간이 어떻게 꾸며지고 발전해 나가는지, 좀 더 가까이서 자세하게 들여다보고 싶다면 한 번 지원해보자. 

블로그 일 방문자 2,000명 이상이 되는 사람으로, 서울시 행사 취재에 참가할 수 있으면 지원 가능하다. 모집기한은 2월 5일까지이고, 활동기간은 12월까지다. 접수는 서울시의 공지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 서울미디어메이트 모집 공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