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경제이야기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사 채용 지원



아는 만큼 힘이 되는 정책. 서울을 가지세요는 시민 한 사람 한 사람 더 나은 삶에 대한 희망이 담겨있습니다. '서울을 가지세요'는 서울시가 시민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찾아보고, 전문가의 도움도 받을 수 있는 통합 인터넷 사이트입니다. 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를 다양한 분야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생애주기별, 관심 분야별, 대상별, 상황별로 말이지요. 서울시의 정책을 다양하게 사용함으로, 당신의 서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서울을 가지세요' 홈페이지(have.seoul.go.kr)을 통해 더 다양한 행정서비스 및 정책을 만나보아요.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사 채용 지원은 보육서비스지원센터를 통해 서울시 국공립어린이집 교사 채용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보육서비스지원센터에서 국공립어린이집 채용을 지원합니다. 보육교직원의 역량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도 함께 말이지요. 교육과 취업 지원을 통해 검증된 보육교사 인력풀을 구성합니다. 이를 통해 국공립 어린이집의 채용을 지원하지요. 



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원하는 보육교직원 등을 위한 교육도 시행합니다. 이를 통해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보육지원센터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국공립 어린이집과 보육교사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보육교사의 경우 선정시험(이론시험+면접) -> 교육 및 평가 -> 인력풀 등록 -> 어린이집 지원 -> 면접 -> 합격의 과정을 거칩니다. 






어린이집에선 인력풀 등록교사의 정보가 필요할 때, 이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육교사의 경우 채용 공고 및 인력풀 현황 확인 -> 보육교사 선발 및 면접 -> 채용결정 -> 임면보고 등의 과정으로 이뤄집니다. 수시신청을 통해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보통 국공립어린이집은 인력풀 내 신규 보육교사 채용을 원칙으로 하지만, 인력풀 내 지원인원 부족 시 서울시보육서비스지원센터와 협의 후 자체 채용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보육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child.seoulwomen.or.kr/recruit/recruit_info.do 

문의 서울시 여성가족재단 가족정책실 보육팀 Tel. 02-810-5198, 5043




작성 : 서울미디어메이트 이기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