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경제이야기

모여라, 서울전통시장! - 도심 속 전통시장 나들이 (공덕시장)

모여라, 서울전통시장! - 도심 속 전통시장 나들이 (공덕시장)




화려한 도심 속, 마천루 뒤로  소시민들의 민생을 해결하는 따뜻한 전통시장이 있습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새로운 건물이 솟아오르고 있는 공덕로터리에 위치한 공덕시장.

족발과 전 골목으로 유명한 공덕시장은 퇴근길 지친 몸을 이끌고 주린 배를 채워주는 서울시민들의 아지트 같은 곳입니다.


 









서울의 5대 명물 시장 중 하나로 꼽히는 공덕시장은 1967년 문을 열었습니다.

처음에는 재래시장에서 출발했지만, 족발을 파는 식당이 잘 되자 주변 상가들이 업종을 다수 변경해,지금은 30년 역사를 지닌 족발 골목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공덕동의 재개발과 함께, 지금 현재는 과도기 상태의  공덕시장!

그래도 설명절을 앞두고, 장을 보는 분주함이 느껴지는 도심 속 전통시장

 







황금빛 마천루 사이로 인간미 흐르는 전통시장이 아직 건재함을 지켜줘서, 얼마나 고마운지 모릅니다.

값싸고 신선한 농수축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곳! 맛있는 전과 족발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오아시스 같은 공덕시장!


 

 




 





명절을 앞두고 인근주민들 뿐 아니라 원거리 지역에서도 전을 사러 많은 시민들이 찾고 있습니다.

오늘 한 30대 초반 남성분은 명절상을 준비하는 어머니를 위해 전을 사러왔다며, 센스 있는 명절선물을 준비하네요.

보기에도 먹음직한 다양한 전들이 지나가는 모든 이들을 유혹하는 골목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서울전통시장은 알록달록 갓 구워낸 전을 판매하는 공덕시장

명절만 되면, 북새통을 이루며 고소한 냄새를 풍기고 있습니다.



 







 

지친 직장인들과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들을 위로하는 공덕시장의 족발골목은 이 근처를 지나는 많은 이들에게 추억이 되고 있습니다.




 




명절을 맞이해서, 선물을 준비하는 과일가게.

대형마트 보다 더욱 저렴하고, 싱싱한 과일을 이쁘게 포장해서, 배달까지 해주는 시스템이라 편리합니다.

온누리상품권으로도 결재가 가능해서, 토탈원스탑 쇼핑이 가능한 서울전통시장

 










 

최근 경기침체와 소비심리 위축, 재개발 분위기에 공덕시장도 조금은 차분한 느낌입니다.

이런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대규모 할인행사인 ‘전통시장 다시 찾기’ 판촉전이 2월 6일~10일까지 대대적으로 개최됩니다.

설연휴 직후 소비감소 시기에 352개 전통시장 중 참여 희망하는 모든 시장(150개 내외 예상)에서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개최될 예정입니다.

 

 








모여라, 전통시장 다시 찾기 WEEK



시장별 대표 상품을 선정해 30% 이상 대폭 할인하고, 5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1일 500명, 총 2,500명에게 온누리상품권 5,000원권을 제공하게 됩니다.

대보름 오곡밥 짓기, 떡매치기, 공연 등 즐길거리도 마련되어, 대보름맞이를 풍성하게 준비할 수 있는 서울전통시장!


일시 : 2017. 2.6-2.10

장소 : 서울시 24개구 124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전통시장별 대표상품 30%까지 대폭할인(기타상품 10-20%)

대보름 농산물 직거래판매, 5만원 이상 구매고객께 온누리 상품권(5천원) 증정 등 사은행사!

오곡밥 짓기, 부럼깨기, 떡메치기, 7080공연 등 대보름 이벤트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https://economy.seoul.go.kr/archives/77573


대보름 맞이는 전통시장에서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모여라, 전통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