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50플러스 중부캠퍼스 개관했어요

o'doo

Date2017.03.20 15:07

▣… 서울시 50플러스를 아시나요? 저는 서부캠퍼스에서 동영상 편집프로그램 프리미어를 배웠거든요. 그 때에는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는 평생교육원인줄 알았는데요, 알고보니 50대 이후의 인생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교육이 진행되는 곳이었어요. 서부캠퍼스는 사회공헌에 중점을 둔 반면, 중부캠퍼스는 취업과 창업에 중점을 두었다고 해요 / 요술콩 …▣ 






공덕역 2번출구로 나와서 롯데캐슬 뒷편, 서울디지자인고등학교 앞쪽에 위치해있습니다. 저는 길을 잘 못 들어서 택시를 타고 왔는데요, 주변이 공사중이라 아주 찾기 쉽지만은 않아요. 함께 오신 택시 기사분이 발견해서 찾을 수 있었어요. 50플러스 서부캠퍼스보다는 아담하지만, 그래도 꽤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서부캠퍼스와 같이 모두의 부엌, 카페공간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기능성 건물이 아니라 도시복합문화센터를 지향하는 모습을 보인다는 생각입니다. 이름은 50플러스이지만, 젊은 분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부캠퍼스의 경우에도 젊은 지역활동가들이 커뮤니티 공간으로 많이 활용하더라고요. ^^



 


서울시 50플러스 캠퍼스는 고령화 시대 복지 수요를 장년층 일자리 창출로 연계하는 서울시 사업입니다. 은퇴후 사회공헌 활동을 하면서 활동비를 받을 수 있는 일이라고는 하지만, 교육하는 프로그램이 굉장히 전문적이고 미래지향적이어서 자아성취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바로 수강신청을 하고 싶을만큼 프로그램이 좋았습니다. 고전, 철학, 신화를 함께 이야기 할 수 있는 인문학교실부터 목공이나 컴퓨터, 로컬푸드 등을 배울 수 있는 실무강의, 연극, 합창, 요가 등의 문화강의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영상 수업, 비주얼씽킹, 다큐멘터리 만들기, 라디오 PD 되기 등 전문적인 강의도 많습니다. 원예, 가드닝, 산촌살이 등 50플러스 세대의 수요에 맞는 친자연적 강의도 물론 있구요. 그게 맞는 강의실도 넓고 깨끗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