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관광이야기

남대문시장에서 쇼핑하고 서울로7017에서 힐링하는 시크릿로드 대공개


서울로7017이 국민에게 공개되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이제 서울의 랜드마크가 될 서울로7017은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서울시민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서울로7017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남대문시장을 함께 즐기는 방법을 소개해봅니다.

"쇼핑과 힐링을 함께 누려보자!"


우리나라의 대표 재래시장인 남대문시장은 서민들이 애용하는 곳이자, 외국인들에게도 인기있는 명소인데요. 언제 가도 싸고 저렴하며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인기있는 곳입니다. 만원 한장으로도 여러 개를 구입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남대문시장 1번 게이트에서 시작하는 코스로 안내해봅니다. 1번 게이트 앞에는 숭례문수입상가가 있는데요. 다양한 수입상품들이 구비가 되어있어 시장을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곳이지요.


숭례문수입상가를 지나 문구골목을 가면 싸고 종류가 다양한 문구류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우리에게 익숙한 길거리음식 뿐만 아니라 재밌고 맛있는 푸드들도 많으니 하나씩 먹어보며 쇼핑하는 재미도 느껴봅니다.


문구 골목을 지나면 안경거리와 관광기념품 거리, 이불과 침구 거리, 군인용품 거리가 나옵니다.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재미가 꿀맛입니다.


이쯤되면 배가 출출해지는데요. 남대문시장에는 맛집들이 즐비한데 칼국수 골목과 갈치골목은 꼭 먹어봐야할 메뉴이기도 하지요. 좁은 골목길에 다닥다닥 붙어있는 음식점들을 지나가다 보면 냄새에 한번, 소리에 두번 배고픔을 느끼게 된답니다.


남대문시장에는 꽃시장도 있는데요. 가격도 착한 아름다운 꽃들이 보는 사람들에게 행복을 선사합니다.

"서울로7017에서 힐링하자"


남대문시장에서 쇼핑과 맛집투어를 한 후 회현역에서 연결되는 서울로7017로 올라갑니다. 바로 안내소가 눈에 띄는데요.


안내소 안에는 다양한 언어로 만든 브로셔와 안내지도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개장한 서울로7017은 낮과 밤의 모습이 달라 각각의 매력에 빠져볼 수 있는 곳인데요. 지상에서 에스컬레이터로 연결되기도 하고, 호텔마누와 연결되기도 하며 또한 대우재단 빌딩과도 연결되어 있어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좋습니다.


서울로7017에서 바라보는 서울시의 풍경은 예술입니다. 탁 트인 서울의 모습을 잘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꽃과 나무 또한 볼거리이기도 하지요. 이밖에도 방방놀이터, 공중자연쉼터 등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 시설들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남대문시장과 함께 서울로7017을 즐기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쇼핑도 하고 나무와 꽃을 보며 힐링도 하는 시간이 즐겁기만 합니다. 이번 주말 어디로 갈까  고민이신가요? 그렇다면 남대문시장과 서울로7017 추천합니다!


서울미디어메이트2기 김은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