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경제이야기

장안평에 열린 서울자동차 페스티벌로 도시재생 활성화를 기대

서울시는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월8일부터 10월9일 까지 2016 서울자동차 페스티벌이 중고자동차 매매단지 장안평에서 열렸습니다. 주말이라 2016 서울자동차 페스티벌을 찾은 관람객들이 많았어요. 특히 5호선 장안평역 주변에서 개최되어 접근성이 좋은 점도 한 몫했습니다. 지역 상인들은 이번 행사로 예전의 중고자동차 매매의 메카로서 자부심을 되찾을 수 있기를 기대하는 표정이 역역했습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로 모르고 지나던 행인들도 잠시 발갈음을 멈추고 함께 축제를 즐기기도 했습니다. 2016 서울자동차 페스티벌에는 서울시, 지자체, 관련 협회가 지원하여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되었습니다.


5호선 장안평역 인근에 마련된  2016 서울자동차 페스티벌 입구에서 향후 중고자동차매매 활성화를 위한 마스터플랜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서울시가 도시재생 전략계획의 일환으로 2016 서울자동차 페스티벌을 지원하여 향후 중고자동차 매매의 메카로 부활하기를 기대하게 됩니다.



주말이라 많은 관람객들이 2016 서울자동차 페스티벌의 축제 분위기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가족단위로 나늘이 나온 분들도 많았아요.



무대위에서 들려오는 힙합에 지나가던 관람객들의 어깨가 들썩 들썩!! 


날도 선선해서 무대의 가수와 함께 즐기기에 좋았어요. 지역상인들도 함께 즐기면서 장안평의 중고자동차 시장으로서의 재도약을 꿈꾸는 것 같았어요.



2016 서울자동차 페스티벌의 주최는 서울자동차페스티벌추진위원회, 성동문화원, 협조기관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동대문구, 튜닝산업협회 그리고 지원은 서울시, 동반성장위원회, 성동구, 동대문구, 장안평도시재생지원센터, 한국자동차부품재제조협회, 사)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에서 협조를 했습니다. 또한 자동차 관련 회사 및 산업분야별 조합 및 협회, 지역상인회에서도 협찬을 해서 한마음 행사였습니다.



프로그램은 부품 및 용품 특별 할인 행사, 자동차 프리마켓, 장안평 홍보관, 초특가 중고자동차 할인 행사(현장 경매), 지역상인회 자체 기획 이벤트 등등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역시 최고의 인기는 드레스업카 컨테스트였습니다. 레이싱모델과 함께 경차부터 최고급 람보르기니까지 한자리에서 구경할 수 있었거든요.



핑크컬러의 경차가 너무 앙증스러웠습니다. 튜닝을 해서 그런지 강해보이면서도 귀여운거 있죠. 잠시 레이싱걸에 눈을 빼았기긴 했지만 평소 보기 힘든 드레스업카에 눈을 떼긴 어렵더라구요.



와우! 람보르기니 언제 타보나, 직접 운전을 할 수는 없지만 멋진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어요. 강남에 가면 가끔 볼 수 있지만 이렇게 제대로 둘러 볼 수 있으니 색다른 경험이더군요.



역시 과격한 남자들의 로망! SUV, RV, 트럭 등등 옆에 있기만해도 힘있는 남자가 된 듯한 기분이 드는거 있죠. 특히 오토캠핑의 유행으로 요즘 인기가 상종가죠.



중간에 다양한 국가들의 음식도 함께 맛볼 수 있었습니다. 뉴델리 인도요리를 비롯해 다양한 해외요리로 더욱 즐거운 2016 서울자동차 페스티벌이었습니다.



드레스업카를 구경하고 즉석에서 투표를 하였습니다. 벌써 많은 시민들이 투표를 했네요.



장안평에 중고자동차를 구매하기 위해 온 분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기회가 있었는데요. 바로 중고자동차 현장경매였어요. 이미 몇번 훓고 지나간 듯~~ 



관심있는 중고차들을 보기도 하고 내부도 꼼꼼히 살펴보면서 애마가 될 차를 고르고 있는 분들이 많았어요. 워낙 관리가 잘 되어 있다보니 새차라고 해도 믿을 것 같은 거 있죠.



낙찰을 받은 차들이 보면서 놓쳐 아쉬워 하는 분들도 있었는데요. 더 늦기 전에 낙찰에 참여하려는 분들로 열기가 후끈~~



성동구 장안편 자동차매매시장 안내도입니다. 중고자동차 매매를 위해 교통도 편해서 많은 분들이 편하게 찾아 쇼핑할 수 있겠죠.



중고자동차 매매시장에는 차를 구매하려고 온 분들이 딜러와 함께 구경하는 모습이 보였어요. 딜러들이 알라서 가이드해 주겠지만 차종별, 국산/외제차별로 쉽게 찾아볼 수 있었으면 좋겠더라구요. 마음에 드는 차에 딜러의 연락처를 남기면 되지 않을까 생각도 해봤어요.



장안평 중고자동차 매매시장은 소비자들과의 신뢰를 위해 가격표시 정찰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6 서울자동차 페스티벌을 기반으로 해마다 거듭나는 중고자동차 매매단지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서울미디어메이트 김종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