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함께서울 정책박람회 온라인 사전투표 및 현장 투표단 모집

비회원

Date2017.06.15 11:25


시민이 제안한 정책, 시민의 투표로 서울시 정책이 된다. 

시민이 제안하고, 시민이 토론하고, 시민이 결정하는 서울이 민주주의다. 직접 민주주의를 체험할 수 있는 정책박람회가 오는 7월 7일부터 8일까지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국민이 선택한 서울의 혁신 정책'이라는 타이틀로 5대 혁신 정책을 발표하는 개막식이 열리고, 민주주의를 논하다 / 민주주의를 배우다 / 민주주의를 즐기다 라는 주제로 시민작당 모의대회, 민주주의 특강, 공연 및 영화 상영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폐막식은 '시민, 광장에서 정책을 결정하다'로 개막식에서 했던 5대 정책의제 투표 결과를 발표한다. 

이번 정책박람회는 국민인수위원회 활동과 연계해 개최를 하며, 정책박람회에서 접수된 시민제안과 토론내용은 중앙정부에서도 수렴해 정책에 반영을 할 예정이라고 한다.





정책박람회를 더 많은 서울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서울미디어메이트가 나서기로 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부터 알아야 하는 법. 마채숙 서울혁신기획담당관이 정책박람회에 대해 브리핑 중이다. 

지난 5월 11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 정책 공론장 데모크라시서울을 통해 총 175개 시민 제안이 접수됐다. 

서울시는 해당실국의 검토와 회의를 거쳐 최종 5건을 선정했다고 한다. 




▲ 시민제안 정책의제 5


1. 아기가 태어난 가정에 산모와 아기에게 필요한 생활용품키트를 지원할까요?


2. 반려동물을 위한 공영 장례시설(화장장이나 수목장)이 필요할까요


3. 보행중 흡연금지와 금연거리 확대를 어떻게 생각하세요?


4. 누구나 정기적으로 마음건강을 진단할 수 있는 지원제도가 필요할까요?


5. 차량을 소유하지 않은 가구에 교통비 지원제도가 필요할까요?






온라인 사전투표는 6월 30일까지, 현장 투표단 모집은 6월 25일까지 한다. 

둘다 다하면 좋겠지만, 그날 참석을 못할 수도 있으니, 온라인 사전투표만이라도 꼭 해주세요~

정책의제 온라인 투표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녹색창과 다음창에 "서울시"로 검색을 하면 된다. 

브랜드 검색으로 바로 함께서울 정책박람회가 나오기 때문이다. 그게 귀찮다면, 함께서울 정책박람회 클릭!!




더 많은 이야기는 원문보기 클릭!!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