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관광이야기

한강이 피서지다. 멀리 갈 필요없는 한강몽땅


2017 Hangang Summer Festival
한강몽땅

한강에서 피서를 보내는 사람들을 아시나요? 먼길 떠나는 것보다 집근처에서 시원하게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는 한강몽땅! 2017년 한강몽땅이 시작했습니다.


지난 7월 21일에 오픈한 한강몽땅은 8월 20일까지 서울시민과 함께 하는데요. 종이배 경주대회, 자전거 한바퀴, 다리밑 영화제, 파이어댄싱페스티벌, 캠핑장, 나이트워크42K 등 다양하고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한강몽땅이랍니다.

26일에는 한강몽땅 팸투어가 열렸는데요. 한강 르네상스호를 타고 한강을 둘러보며 시원한 한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여의도 관공선 선착장에 가니 한강 르네상스호가 이렇게 딱!! 기다리고 있었네요.


서울미디어메이트와 내손안의 서울 기자들이 함께 한 이번 팸투어는 르네상스호 탑승, 여의도 캠핌장 투어 및 물놀이 시설, 평창 빌리지를 둘러보는 일정이었습니다.


서울 한강 공원에서 열리는 '한강몽땅'은 시원한강, 감동한강, 함께한강이라는 테마 아래 수십개의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는 즐거운 축제랍니다.


한강해설사의 역사적 문화적 한강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약 60분간 한강을 둘러보았는데요. 아름다운 한강과 시원한 강바람, 푸른 하늘이 어우러져 멋진 시간이 되었답니다.


직접 배를 타고 한강을 유람하는 것이 아주 오랜만이라 더 즐기며 여유를 누려볼 수 있었지요. 해외의 여러 강들보다 더 아름답고 더 멋진 한강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느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눈호강을 한 뒤 배에서 내려 둘러본 곳은 한강 캠핌장이었어요.


[ 캠핌도 한강에서, 멀리 갈 필요없다 ]


여름휴가가 대부분 7월 말에서 8월 초에 몰려 있기에 교통체증도 있고 인기있는 관광지를 가기가 쉽지 않은데요. 이렇게 도시에 살며 시간적 여유가 없는 사람들을 위해 마련된 서울 한강 공원 캠핌장은 여러모로 편리성을 제공합니다.


캠핌장 옆으로 물놀이시설도 있고, 수영장도 있고, 야외 바베큐장도 있어 편리하게 캠핑을 할 수 있지요. 가족단위로 즐기기에 좋습니다.

한강에서 평창동계올림픽을 즐기자!


이번 2017 한강몽땅은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바로 2018 평창빌리지입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의 여러 경기종목을 VR 체험으로 즐겨볼 수 있는 부스들이 설치되어 있는 평창 빌리지, 어린이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모두에게 인기있는 곳이지요.


지금까지 한강몽땅에 대한 이모저모를 알아봤는데요. 서울시민에게 여름축제를 선사해주는 한강몽땅, 자세한 내용은 한강몽땅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한강몽땅 http://hangang.seoul.go.kr/project2017

서울미디어메이트2기 김은주
( crembel@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