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도시서울

빗속의 열기! 광복 72주년 광화문시민 광장음악회 현장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8월 15일 화요일 저녁 8시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된 광복 72주년 광화문시민 광장음악회에 다녀왔습니다. 서울특별시가 주최한 행사로서 서울시립교향악단 연주(지휘 : 최수열)를 현장에서 접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사물놀이 공연, 한영애 밴드 공연, 전인권 공연 밴드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직접 보면서 '이곳에 오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멋있는 공연을 현장에서, 그것도 광화문광장에서 비를 맞으면서 관람하게 되었으니 말입니다. 물론 우비 착용하고 현장에 있었습니다.

 

 

광화문시민 광장음악회가 펼쳐졌을 때는 비가 내렸다가 그쳤다가 다시 쏟아지는 궂은 날씨가 이어졌습니다. 그럼에도 많은 관객분들이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공연에 집중했습니다. 그랬기 때문인지 공연하신 모든 분들이 더욱 열의를 다하셨습니다. 이렇다보니 정말 멋진 공연이 광화문광장에서 펼쳐졌습니다.

 

 

특히 무대에 천막이 펼쳐진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실내 공연에서 볼 수 없는, 한편으로는 빗속에서 진행된 야외 공연이었기에 가능했던(?) 일이었던 것 같습니다. 악기를 연주하거나 지휘를 하는 서울시립교향악단 분들의 위에 천막이 있었으니 말입니다. 천막이 설치된 이유는 악기가 빗물에 젖지 않도록 보호하는 목적이 있었습니다. 만약 빗물이 악기에 스며든다면 연주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저렇게 천막을 치면서 보호를 했던 것입니다.

 

 

첫 공연곡으로서 아리랑이 나오는 도중에 대형 태극기가 무대에 등장했던 모습이 참으로 감동스러웠습니다. 이 노래를 광복절인 8월 15일 광화문광장에서 직접 들었기 때문에 더욱 그랬던 것 같습니다.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된 광복 72주년 광화문시민 광장음악회는 비가 오는 날씨 속에서도 멋진 음악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저로서도 좋은 경험을 하게 되었네요. 해당 행사에 대한 자세한 후기는 이곳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복 72주년 광화문시민 광장음악회 후기 : 바로 가기

 

*광복 72주년 광화문시민 광장음악회 동영상 : 바로 가기

 

-서울 미디어메이트 2기 나이스블루(이상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