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 문화비축기지 개원기념 시민축제

박경권 리포터박군

Date2017. 10. 17. 19:51

마포문화비축기지 개원기념 시민축제


마포문화비축기지에서 2017.10.14. ~15. 양일간 개원기념 시민축제 행사를 하였습니다.

문화비축기지는 폐산업시설인 마포 석유비축기지를 재생하여 시민들의 힐링이 가능한 친환경 문화공원입니다.

기존 5개 탱크 + 신규 1개 탱크를 더하여 시민들의 힐링, 문화, 축제등 시민과 함께 운영될 예정입니다.


문화비축기지는 문화마당, 파빌리온, 공연장, 탱크원형, 복합문화공간, 이야기관, 커뮤니티센터등으로 구성되며 서울시민 누구나 와서 즐기는 함께 채워가는 문화탱크입니다.

앞으로 다양한 행사, 축제, 세미나, 교육, 공연, 먹거리, 밤도깨비 등 다양한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이 열리는 장소로 기대되는 곳 입니다. 2017.10.14. ~ 15. 양일간 개원기념 시민축제가 있었고, 그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개원기념 시민축제는 시민 모두가 자유롭게 참여하여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분위기가 너무나 자연스러웠고, 아이들도 나무사다리위에 자유롭게 올라가 개원기념행사를 즐겼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념행사에 참여하였으며, 각 공간별로 진행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였습니다.


특히 인기가 많았던 부분은 공연과 더불어 푸드트럭이었습니다.

푸드트럭주차 공간도 넓어서 줄 간섭이 적었으며, 음식을 즐길수 있는 공간 역시 넓어서 자유롭게 앉아서 음식을 먹을수 있었습니다.

가족, 친구, 연인등 다양한 시민들이 푸드를 즐겼습니다.


금새 줄이 늘어났지만, 푸드트럭간에 간격이 넓어서 줄간섭을 받지않아서 편했습니다. 제가 먹은 요리는 꼬치. 온국민이 좋아하는 꼬치 하나 먹으면서 주변을 구경했습니다.

문화비축기지는 크게 7구역으로 나눠지며, 앞으로 다양한 문화적 행사, 축제가 이곳에서 열린다면, 공간도 넓고 편의시설도 잘 되어있어 편할듯합니다.


전반적인 분위기가 아기자기 하고, 특히 아이들이 뛰어 놀 수있는 공간이 넓은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문화비축기지 개원기념 시민축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술놀이터/시장/공연/전시/참여 로 나눠집니다. 일부 섹션별 프로그램은 10월~12월까지 진행됩니다.


문화비축기지 안에는 다양한 편의시설이 설치되어 있으며, 특히 사진촬영하면 멋지게 나오는 장소들이 있어 앞으로 많은 시민들의 방문이 이어질것 같습니다.

특히 파빌리온, 공연장 에서 해체된 철판으로 새롭게 건축한 커뮤니티센터의 경우 위 이미지와 같이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한 사진촬영이 가능합니다. 옥상부분은 하늘을 볼수있는 공간이 있으며, 외벽은 해체된 철판들로 이뤄져 있어 독특한 분위기가 연출됩니다. 내부역시 나선형으로 올라가는 구조여서 몽환적 분위기가 연출됩니다.


커뮤니티센터에서 바라본 문화비축기지 문화마당입니다. 문화마당 공간이 꽤 넓어서 좋았습니다. 저 멀리 서울월드컵경기장이 보이고, 바로옆에 하늘공원, 노을공원이 위치해 있습니다. 지하철역에서도 가깝고 앞으로 이곳에서 다양한 축제,공연이 진행된다면, 많은 시민들이 편하게 즐길수있을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다음 이미지는 문화비축기지에서 있었던 기념공연과 커뮤니티센터 옥상을 흑백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비축기지 곳곳에 다양한 분위기가 연출되어 있어, 앞으로 많은 사진들이 포스팅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문화비축기지는 앞으로 시민들과 함께 즐거움을 공유하게 될 멋진 장소입니다. 생태와 우정이 있는 시민공유지. 시민 모두의 공간으로 자유롭고 힐링이 가득한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을것 같습니다.

석유에서 문화로, 문화가 살아 숨쉬는 문화비축기지. 앞으로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장소로 알려질것입니다.

서울미디어메이트 2017.10.14. ~ 15. 문화비축기지 개원기념 시민축제에 다녀왔습니다.




문화비축기지는 서울월드컵 경기장 서문 맞은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하철 - 6호선/월드컵경기장역 2,3번 출구

버스 - 월드컵 경기장 서축, 문화비축기지

         간선 - 571/710 , 지선 - 6715/7019,7715 , 광역 - 9711A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