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도시서울

i seoul u 2주년 시민축제 볼거리 풍성~~

 

 I SEOUL U 서울 브랜드를 아시나요?

2015년에 서울 시민들의 참여로 선정된  I SEOUL U 서울 브랜드는

나와 너 사이에 서울이 있고 서로 공존하면서 살아가는 서울의 모습을 상징했다고 합니다.

가운데 있는 빨간색 점은 열정을

파란색 점은 여유를 상징하면서

서울 브랜드는 공존, 열정, 여유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2017. 10. 29. 서울 마포 문화비축기지에서 서울 브랜드 탄생 2주년 시민축제가 열렸습니다.

 

 

 

이번 축제는 3가지 주제에 맞춰  I 콘서트 U ,  I 마켓 U,  I 버스킹 U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펼쳐졌답니다.

 

 

 

특히  I 콘서트 U 에는 최근 젊은계층으로부터 사랑받는 실력파 가수들이 대거 참가하여 흥을 돋궜답니다.

신현희와 김루트, 매드클라운, 노브레인, 슈퍼비 & 면도, 루드페이퍼, 랄라쿠스, 마초리따,  KARD의 멋진 공연을 볼 수 있었답니다.

 

저도 신이 나서 열심히 즐기고 왔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님도 참여하여 서울 브랜드의 탄생 2주년을 축하하며

앞으로 더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축사를 해 주셨답니다.

 

 

 

 

 

 

 

 

 

 I 마켓 U 코너에는 다양한 서울 브랜드를 활용한 창작제품을 구경하고 판매하는 장이 열렸답니다.

시중에서 보기 힘든 아이디어 상품도 많았고,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제품도 많아서 볼거리 풍성~  맛있는 푸드트럭에서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어서 주말 가족 나들이나 데이트 장소로 좋았답니다.

 

 

 

 

 

 

 I SEOUL U 2주년 축제가 열린 마포의 문화비축기지는 과거 1970년대 석유파동을 겪으면서

만일에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석유비축기지를 만들고 국가보완시설로 관리했다고 합니다.

일반인의 통제가 불가능했던 장소이지요...

 

 

41년간 민간인 통제가 불가능했던 석유비축기지를 없애기 보다는 역사적 가치를 그대로 보존하면서 일반인들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된 곳에서 열렸다는 점에서도 매우

인상적이었답니다.

 

 

 

 

 

곳곳에 석유탱크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높은 천장이 인상적인 카페~

석유탱크를 철거하는 과정에서 나온 철재로 외관을 장식한 디자인적 가치.. 등..

볼거리도 화려한 공간이었답니다.

 

 

 

 

 

마포 문화비축기지에서는 잘생겼다! 서울 사진공모 수장작전시회도 함께 열렸답니다

서울시에서는 역사적 가치 등 서울시의 잘~~ 생긴 곳 20곳을 선정해 사진공모전을 열었는데..

수상작의 사진을 한눈에 관람할 수 있었답니다.

 

 

 

 

 

 

저도 20곳 중에서 10곳 이상은 가서 사진을 찍었는데...

역쉬 제가 찍은 사진과 수상작의 사진은 차이가 있더라구요.

 

 

 

 

같은 사진 다른 느낌...

위의 수상작과 제가 찍은 마포 문화비축기지의 모습은 많이 다르지요..^^

 

 

 

 

 

역시 아래에 있는 사진이 제가 찍은 사진입니다.^^

 

 

 

 

 

이 가을 서울의 잘 생긴 곳 20곳의 가장 매력적인 장소를 미리 엿볼 수 있어서 재미있게 관람했습니다.

앞으로 나머지 10곳을  방문해야 할 숙제가 저에게 남겨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