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도시서울

서울시 팟캐스트 걱정말아요 서울

서울시 팟캐스트 "걱정말아요 서울"


서울시의 수많은 정책. 도대체 어떤것이 있고? 어떻게 이용가능할까?

아 복잡하고 어려운데? 어쩌지? 

이런정책도 있었어?


서울시의 다양한 정책을 좀 더 알기쉽게 접근할수 있는 방법!!

바로 서울시 팟캐스트가 있습니다. 방송이름은 "정영진 최욱의 걱정말아요 서울 !!" 정부및 기관 카테고리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서울시 팟캐스트 방송으로 자칫 딱딱하게 느껴지는 정책을 두 분의 입담으로 재미나게 들어보고 이해할수 있는 미디어 입니다.


이번 서울미디어메이트에서는 팟빵 "걱정말아요 서울" 녹음실에 다녀왔습니다.


방송주제는 첫번째 시민공감서비스디자인센터 란? 두번째 서울10뉴스 입니다.




서울시 팟캐스트 "걱정말아요 서울" 정영진과 최욱의 환상적 콤비가 돋보이는 방송으로 대본에 얽메이지 않고, 출연자의 반응에 따라 다양한 대화로 보다 쉽게 서울시 정책을 이해 할 수있도록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MC 정영진씨는 많은 방송프로그램과 강연을 통하여, 인지도가 높은 방송인으로, "걱정말아요 서울" 이외 다양한 팟캐스트에 출연하여 입담을 뽐내고 있습니다.


첫번째 진행된 방송에서는 시민공감서비스디자인센터 팽한솔 팀장(서비스디자이너)이 출연하여, 서울시가 진행하고 있는 시민공감서비스를 함께 이야기 하였습니다.


https://hudc.seoulmc.or.kr




시민공감서비스디자인센터는 기존 공공의료 서비스를 개선하여 이용자가 보다 효과적, 효율적으로 공공의료를 이용할수 있도록 하는 포괄적 업무를 담당하는 센터입니다.

어떻게 하면 이용자들이 편안할까? 맞춤서비스를 할까? 빠른 서비스를 받을수 있을까? 시각적으로 감성적으로 표면적으로 느낄수 있도록 고민합니다.


팽한솔 팀장은 다양한 예를 들어가며, 자세하게 설명하였고, 두 MC의 공감을 이끌어 냈습니다.



두번째 진행된 방송에서는 "서울 10대 뉴스"를 다뤘습니다.

올해 가장 이슈가 되었고, 시민들의 공감을 이끌어낸 10대 정책은 무엇이었을까? 온라인 오프라인 투표를 통하여 뽑은 10가지 정책을 시민소통 담당관 정경옥 주무관이 두명의 MC와 함께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http://promotion.daum-kg.net/seoul2017/




다양한 정책중 1위는 "서울공공자전거 따릉이" 가 차지하였습니다.

따릉이는 서울시 곳곳에 설치된 자전거로 출발지에서 렌탈한 자전거를 도착지에 반납하는 획기적인 시스템 입니다. A 에서 렌탈하여 B 에 반납. 꼭 빌린 장소에 반납하지 않아 좋은 따릉이. 대망에 1위로 뽑혔습니다.


그밖에도 10위까지 선정된 서울시 정책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의 지지를 받은 정책이 앞으로도 지속되고 연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서울시 팟캐스트 "걱정말아요 서울" 정영진 최욱이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만 가능하다면, 다운받아 서울시의 다양한 정책을 알기쉽게 듣고 느낄수 있는 미디어 입니다.


http://www.podbbang.com/ch/13364


서울시는 다양한 정책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팟캐스트 "걱정말아요 서울" 을 통하여, 서울시 정책을 좀 더 친근하게, 알기쉽게 느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