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도시서울

[서울을 가지세요] 서울상상나라로 떠나는 가족 나들이

서울혜택 얼마나 알고 계세요?

 

서울시는 서울의 각종 혜택을 한 곳에서 챙겨볼 수 있는 '서울을 가지세요'(have.seoul.go.kr) 서비스를 2016년 11월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에게 필요한 서비스가 무엇인지 찾아보고 서울시민의 혜택을 놓치지 마세요.

 

 

△ 서울을 가지세요 홈페이지 화면 캡쳐 http://have.seoul.go.kr

 

 

'서울을 가지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230여 개의 서비스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생애주기별(영유아·청소년·어르신 등), 관심분야별(안심·건강·휴식 등), 대상별(소상공인·다문화 등), 상황별(지갑허전·몸맘아픔 등) 등 다양한 정보를 검색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서비스 중에서 저는 영유아,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보육 혜택을 검색해 보았는데요. 장난감 도서관, 우리동네 보육반장, 보육포털 서비스, 서울상상나라 등의 정보가 나옵니다.

 

 

 

 

서울상상나라는 영유아, 어린이들이 신나게 놀면서 배울 수 있는 복합 놀이공간입니다. 창의적인 전시와 다양한 놀거리, 볼거리, 체험거리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0~9세 영유아, 어린이와 부모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방문하거나 직접 현장 방문을 하면 됩니다. 일일 입장인원을 제한하고 있어 개인 입장객의 60%는 사전 예약, 40%는 선착순 현장 구매로 진행됩니다. 10세 이하의 어린이는 보호자와 함께 입장 및 동행할 것을 권장하며 36개월 미만 영유아는 2명당 보호자 1인이 동반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서울상상나라의 전시 프로그램으로는 감성놀이, 자연놀이, 예술놀이, 공간놀이, 아기놀이터 등이 있습니다.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요리학교, 상상예술학교, 영유아놀이학교 등 다양한 교육이 열리고 있습니다. 연중 창의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며 사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매표를 하고 체험관으로 입장하면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서울상상나라에는 상설전 외에 1년에 한차례 기획전시가 교체됩니다. 지난 가을에 오픈한 생각변신놀이는 창의와 인성을 주제로 하는  13가지 체험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상상나라 1층에는 빛과 그림자를 탐색해 보는 ‘공간놀이’, 미술, 음악, 무용 등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는 ‘예술놀이’, 온 몸의 감각을 깨워주는 ‘자연놀이’, 창의적인 생각과 따뜻한 인성을 키워주는 ‘기획전시'가 열리고 있습니다.  

 

 

 

 

2층에는 신체놀이, 상상놀이, 아기놀이터, 생각놀이터, 수유실, 의무실이 있습니다. 우주탐험경기에 참가해 다양한 신체활동을 하며 친구들과 협력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우주의 모습을 상상해 보면서 호기심을 키우고 미래의 꿈을 키워봅니다. 우주 중계선을 통해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교감하는 연습도 놓치지 마세요.

 

 

 

 

3층에는 신나는 물놀이와 공놀이를 통해 호기심과 사고력을 키우는 ‘과학놀이’, 세계의 다양한 직업과 문화를 만나보는 ‘문화놀이’ 코너를 만날 수 있습니다.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과학놀이 코너는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옷이 젖지 않도록 방수 가운을 무료로 대여해 줍니다. 각국의 전통의상을 입고 패션쇼를 할 수 있는 런웨이도 마련되었습니다. 놀이를 통해 다양한 문화를 익히는 시간입니다.

 

 

 

 

지하 1층에는 감성놀이 공간과 교육실이 있습니다. 교육실은 창의놀이실, 요리놀이실, 영유아놀이실, 표현놀이실로 구성되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교육은 약 40분~50분간 진행되며 보호자는 한쪽에 마련된 CCTV 모니터를 통해 아이가 교육에 참여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어요. 그중에서 요리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교육 중 하나인데요. 다양한 메뉴의 창작 음식을 만들어 보고 직접 만든 음식은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서울상상나라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특별전시가 열리고 있습니다. 지하 1층에서는 전세계의 대표적인 동화책을 만나볼 수 있고요. 1층 로비에서는 2016년 한 해동안 서울상상나라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만든 아이들의 작품전 '모아모아'가 열리고 있습니다.

TIP.  연간회원 혜택 :  우선입장 (입장마감 시간 전에 한함), 소식지 제공, 상상나라극장 할인

 

3층 가족쉼터에서 도시락과 간식을 먹을 수 있으니 먹거리를 준비해 가셔도 좋습니다.

 

글/사진_서울시미디어메이트 박은하

 

 


:: 서울상상나라 ::

가는 방법: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1번 출구 도보 5분
주소: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216 / 전화: 02-6450-9500
입장료: 36개월 이상 4,000원, 36개월 미만 무료
오픈: 10:00~18:00(입장 마감 17:00)
휴무: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 추석 연휴, 보수기간
홈페이지: http://seoulchildrenmuseum.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