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로 7017, 서울여행 부모님과 가볼만한 곳


▣… 이번에 서울에 길게 머물면서 부모님과 서울로 7017에 다녀왔습니다. 가장 논쟁적인 작품, 슈즈트리가 곧 철거될 예정이기 때문에 보고 싶기도 했고, 부모님이 서울에 사시지만 정작 서울여행은 자주 못하시니 말이에요 / 요술콩 …▣ 

 








 

 


재미있었던 건, 서울에 와서 친구들이 어디가고 싶냐고 했을 때 "서울로 가고 싶다"고 했더니 농담인 줄 알더라고요. 제주에서 서울로 가고 싶어- 이런 식으로 이해한 거에요. '고가도로 공원으로 바뀐 서울로'라고 해야 알 더라고요.








도대체 '서울로 7017'로 가려면 어디로 가야 하는건가! 하는 고민을 했는데, 서울역환승센터, 서울스퀘어 등에서 내리면 바로 서울로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퇴계로를 시작으로 나무의 형태로 만들어진 공원이에요. 그래서 마지막 부분에는 청파동/만리동/중림동 방향으로 갈라지며 마무리됩니다.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가 사람들이 진짜 많았어요. 나무들이 많았지만 아직 어려서 조성중인 공원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3-4년 후에는 정말 근사한 공원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어쨌든 부모님이 너무 좋아하셔서 좋았습니다. 여기저기서 인증샷도 찰칵찰칵!!








역시 어린이들은 물놀이 삼매경~ 옷이 젖든 말든 열심히 뛰노는 아이들을 보니까 절로 시원해지더라고요. 방방놀이터도 운영을 하는데, 방방놀이터는 이용시간이 정해져있습니다.






 

나무에 가족이 되어 달라고 쓰여 있어서 무슨 말인가 싶었는데요, 서울로 7017의 나무들은 반려나무라고 해서 개인이 입양할 수 있어요.







이미 나무를 입양한 많은 분들의 이름과 사연이 적혀 있어서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지구가 조금 더 초록초록해지길 바라면서 나무 하나 입양해보시는 건 어떨까 싶은 마음도 들었어요 :)







이 삭막한 도심 한 가운데 이런 공원이 있다는 건 정말 즐거운 일입니다.

까마귀를 사랑한 요술콩 블로그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

http://roomy_room.blog.me/221017246179

http://roomy_room.blog.me/221017246179

http://roomy_room.blog.me/221017246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