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생겼다 서울20, 추석연휴 서울여행 이모티콘 득템 콘서트티켓 덤

sweetieRomy

Date2017.09.29 16:21

서울은 늘 진화한다. 늘 서울 밖으로 한눈팔다 돌아오면 달라지는 서울. 그런 변화무쌍한 서울이 정신없어 보일지는 모르겠지만 그런 발 빠른 서울을 사랑한다. 서울시에선 서울에 새로 생긴 핫스팟 20개를 골라 시민투표를 진행 중이다. 이름하여 '잘생겼다 서울20'. 후보에 오른 20곳의 스팟 중 아직 가보지 못한 곳도 몇 있어 다가오는 추석연휴 하나씩 돌아볼까 생각 중이다. 추석연휴 동안 국내외 여행지가 아닌 한적해질 서울에 남아 있을 사람들이라면 이 20개의 스팟을 돌아보는 서울여행 즐기며 연휴를 보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 모두 돌아본 후 어떤 스팟이 잘 생겼는지 시민 프로듀서가 되어 투표해보자.





10월 29일 I·SEOUL·U 콘서트가 열린다. 그에 앞서 현재 '잘생겼다 서울20' 투표가 진행되고 있는데 23일까지 진행되는 이 투표는 서울시에 새로 생긴 센터 중 잘 생겼다 생각되는 센터를 뽑는 것으로 참가하는 사람 중 10명에게는 인당 4장의 I·SEOUL·U 콘서트 티켓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라인업은 10월 20일에 발표된다고 하니 아직 알 수 없으나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콘서트이니만큼 실망할 일은 없을 것이라 생각하고 기대해본다. 이 밖에도 일일 100명씩 투표에 참여한 사람에겐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한다고 하니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애정하는 사람들이라면 투표하고 이모티콘도 득템하는 행운을 기대해보면 좋을 것 같다. 9월 27일부터 시작한 투표는 28일 기준 누적투표수가 4천표를 넘어섰다.




인당 한번만 투표가 가능한 줄 알았는데 자세히 읽어보니 하루에 한번 투표가 가능한 것으로 되어 있다. 따라서 다가오는 추석연휴 잘생겼다 서울20에 선정된 20곳의 스팟 중 아직 가보지 않은 곳을 서울여행코스로 모아 돌아보면서 투표해보는 것도 긴긴 연휴 즐겁게 보내는 방법 중 하나일 것 같다. 물론 추석연휴이기 때문에 각 기관에 따라 휴관일이 겹칠 수 있으니 사전에 해당기관에 문의 후 찾아보는 것이 헛걸음 되지 않는 방법 중 하나 일 듯. 이중 내가 찾아본 곳은 서울로7017, 다시세운, 덕수궁돌담길, 한강함상공원, 경춘선공원, 서울새활용플라자, 하수도과학관인데 이 중 블로그에 포스팅한 스팟들은 하단에 링크로 모았으니 혹시 다녀갈 계획이라면 미리 후기를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28일 기준 1위는 덕수궁 돌담길이 달리고 있다. 그 뒤로 다시세운과 경춘선공원 그리고 문화비축기지가 추격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관심이 가는 건 문화비축기지인데 소개 영상을 보니 그 모습이 더욱 궁금해진다. 시간이 누적될수록 어떤 시설이 잘생긴 서울이 될지 궁금해지는 누가 가장 잘 생겼을까? 실시간 랭킹.




일인 일투표인 줄 알고 표를 아끼려다 하루에 한표를 행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투표에 참석해봤다. 투표는 내가 맘에 드는 시설 하단에 있는 투표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버튼을 누르면 경품 받을 연락처를 입력할 수 있는 팝업창이 뜬다. 이곳에 핸드폰 번호와 개인정보 활용동의 체크를 하고 입력 완료 버튼을 누르면 끝.




입력 완료 버튼을 누르면 참여 완료 화면이 나오는데 보이는 것과 같이 SNS 공유하면 콘서트 VIP석 초대권 당첨 확률이 UP된다고 하니 콘서트 티켓이 탐난다면 공유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오늘 투표한 곳을 궁금해할 것 같아 소개하자면 바로 서울새활용플라자. 이곳은 동네와 가깝기도 한 곳인데 사실 잘 찾아가지 않는 곳이기도 했다. 이 건축물이 들어서기 전까지는 그랬다. 서울교통공사 차량정비소와 하수처리장이 밀집되어 있는 곳이라 여행과는 거리가 먼 곳이었는데 서울새활용플라자가 들어서면서 동대문구와 성동구 사이 새로운 여행 스팟으로 등극했다. 단순히 버려질 물건들이 번뜩이는 아이디어에 새로이 탄생되는 모습을 보며 발상의 전환이라는 것을 생각하게 하는 공간이라 맘에 든다. 바로 옆에 있는 하수도과학관 뒤편으로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더욱 맘에 드는 곳이라 잘 생긴 서울로 한표 행사했다.




아직 라인업이 공개되지 않은 I·SEOUL·U 콘서트. 홍보영상 및 캠페인을 SNS로 공유하면 콘서트 현장에서 SNS 공유화면 확인 후 선착순 500명에게 I·SEOUL·U 텀블러를 증정한다고 하니 이 깨알 같은 이벤트에도 참여하면 좋을 것 같다.




나처럼 추석연휴에 잘생겼다 서울20을 테마로 한 서울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이라면 이 이벤트도 노려볼 만한다. 서울에 새로 생긴 장소에서 사진촬영 후 #잘생긴서울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카카오프렌즈 서울에디션 머그세트를 6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고 하니 여행도 하고 선물도 기대하는 즐거운 추석연휴 보내보면 어떨까?


원문보기 : http://naver.me/GjFXgHBA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