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도시서울

서울의 밤을 아름답게 밝히는 '2016 서울 빛초롱 축제'

서울 청계천에서 매년 열리고있는 등불축제!

올해에는 빛초롱 축제라는 이름으로 11월 4일부터 20일까지 2주가 좀 넘는 기간동안 진행되었어요!

장소는 청계천이 끝나는 청계광장부터 수표교까지 구간에서 진행되었어요

 

학교 졸업 작품때문에 계속 바빠서 못가다가

축제가 끝나는 마지막 날인 11월  20일 드디어 빛초롱 축제에 가봤어요

 

저희는 빛초롱 축제를 처음부터 끝까지 즐기기 위해

수표교가 있는 을지로 3가역에서 내려서 청계천으로 갔어요

축제가 끝나는 마지막 날인데다가 늦은 시간이었는데도 많은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가까이서 보니 정말 큰 로봇 등불!

이렇게 큰 등불을 어떻게 만드는지 정말 궁금했어요 ㅎㅎ

 

 

연인들부터 가족들 외국인들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축제를 즐기고 있었어요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은 다양한 캐릭터 등불들이 있더라구요

만화에서 보던것과 똑같은 모습이었어요

 

그 옆에는 이렇게 다양한 작품들이 있었어요

작품들의 이름을 맞추는 재미도 쏠쏠하더라구요 ㅎㅎ

어두운데다가 빛이 섞이니까 너무 이뻤어요

 

 

이 공작새는 날개랑 깃털이 움직이는 등불이었어요!

사람들도 신기한지 앞에서 많이 사진 찍고 구경하더라구요

 

 

등불 작품들이 끝나자 여러 기업들을 대표하는 등불들이 있었어요

젤 처음은 티몬의 마스코트!

실제로 보면 정말 크고 귀여워요 ㅎㅎ

 

 

한국 전력공사 등불부터 듀라셀의 귀여운 토끼를 태운 기차 등불까지!

광고에서 많이 본 모습인데 이렇게 등불로 보니 반가웠어요

 

 

이 등불은 그냥 빛나는 트리같아 보이지만

저 트리 하나하나를 구성하고 있는게 화장품 공병이에요!

아모레 퍼시픽의 등불이었어요

꽃도 정말 화려하고 이쁘더라구요

 

 

여긴 아주 반가운 시장 음식들!

광장시장 빈대떡부터 왕 순대까지!

밥을 안먹고 가서 그런지 시장음식이 땡기는 구간이었어요 ㅎㅎ

 

 

세계 도시와 나라들의 등불도 있었어요

이건 일본과 마카오의 등불!

예전에 마카오에 갔을때 저 성당터에 간적이 있었는데

실제로 보는 것만큼 멋진 모습이었어요

 

 

이건 제가 가장 맘에 들었던 등불!

물고기들이 청계천을 따라 헤엄쳐 가는 것 같은 모습이었어요

알록달록 다양한 색들이 빛과 섞여 너무 아름다웠어요!

 

 

이제는 익숙해진 I SEOUL U!

서울시 행사에서는 빠지지 않는 로고죠!

 

 

중간쯤오자 청계천에 소원을 적어 떠내려 보낼수 있는 등불을 팔고 있었어요

한편에서는 티몬에서 캐릭터 풍선을 무료로 주고있었는데

제가 마지막 남은 풍선을 받았답니다! ㅎㅎㅎ

보면볼수록 귀여워요 안에 빛이나는 공이 들어서 흔들릴 때마다 빛이나는데

등불축제에 어울리는 풍선이었어요

 

 

한강 등불!

한강의 다리들이 전부 있는 등불이에요

제가 자주가는 새빛둥둥섬이 있는 반포대교를 찾으려 해봤는데

새빛둥둥섬이 없어서 뭔지 못찾았어요 ㅠㅠ

 

 

이건 잠실대교가 아닐까 싶어요!

뚝섬에서 저런 조형물을 본적이 있거든요

찾고싶은 다리를 찾느라 이 앞에서 한참이나 시간을 보냈네요

 

 

이건 한국전쟁때 부서진 한강다리에요

 

 

이건 정조대왕의 행차 모습이에요

정조대왕이 아버지인 사도세자의 능에 갈때 한강을 건너기 위해 배를 이렇게 나란히 두어

다리를 만들어서 건넜다고 해요

 

 

이건 어렸을때 많이 들었던 전래동화속 이야기를 등불로 만든거에요

형과 아우가 서로를 미워할까봐 황금을 바닷속으로 던져버린 이야기 다들 아시죠?

 

 

제일 끝까지 오니 선사시대 등불이 있었어요

이걸 보니 여기가 시작점이었나 싶더라구요 ㅎㅎ

 

 

청계광장부터 수표교까지 1.2km 긴 거리라고 생각했는데

아름다운 등불들을 보며 사진도 찍고 걷다보니

금새 끝까지 다 와있더라구요

 

청계광장쪽 끝에는 화려한 용 형상의 등불이 너무 멋졌어요

 

내년 서울 청계천 등불축제도 너무 기대가 되요 %EC%9B%83%EC%9D%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앞으로도 서울시의 다양한 행사들에 많이 참여하고 싶네요

 

 

 

 

서울 미디어 메이트 기자 홍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