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도시서울

서울 최초의 함상공원 서울함공원 다녀왔습니다

 

서울 최초의 함상공원 서울함공원이 최근 개장했습니다. 서울시 망원동에 있는 서울함공원은 지난 30여 년간 한국 해양수호 임무를 성공적으로 마쳤던 서울함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서울함은 국내기술로 1984년 건조되었던 1,900톤급 호위함입니다. 서울함 뿐만 아니라 150톤급 고속정 참수리호, 178톤급 잠수정 돌고래정에 이르기까지 3척의 군함을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 = 서울함공원 개장식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서울함공원 개장식 행사에서는 해군군악대 축하공연, 해군-해병 의장대의 공연이 있었습니다. 이곳을 찾은 사람들에게 멋진 볼 거리를 제공했습니다.

 

서울함공원 개장식 종료 후에는 서울함 내부에 들어갔습니다. 서울함공원은 서울함 내부 출입이 가능하더군요.(서울함공원은 12월 3일까지 무료 입장하며 그 이후에는 유료 입장으로 운영됩니다.) 서울함에 들어갔더니 실습생 침실을 비롯하여 세탁실, 여군 실습생 침실, 사병식당실 등에 이르기까지 내부시설을 여럿 볼 수 있었습니다. 서울함 위에 있는 조타실도 방문하면서 '서울함이 상당히 큰 배였구나'라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저 같은 서울 시민에게는 서울에서 서울함 같은 큰 배를 보기가 낯설죠. 바다에서 볼 수 있는 큰 배의 모습을 서울함이 있는 서울함공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서울함공원 개장식 후기 : 바로 가기

 

서울미디어메이트 2기 이상규(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