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화봉송, 상징적인 의미가 컸던 까닭

비회원

Date2018.01.16 22:31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을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오는 2월 9일 개막됩니다. 이에 앞서 현재 한국에서는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이 펼쳐지는 중입니다. 성화가 전국 곳곳을 돌아다니는 행사가 진행되는 중이죠. 평창동계올림픽의 열기를 고조시킬 성화의 모습을 드디어 서울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서울 성화봉송 현장을 찾은 시민들은 뜻깊은 순간을 맞이했을 것입니다. 그동안 TV와 인터넷을 통해서 볼 수 있었던 성화를 직접 두 눈으로 보게 되었으니 말입니다.

 

 

1월 13일 저녁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축하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성화봉송 서울에서 펼쳐지는 것을 기념하여 어가행렬 성화봉송이 기획되는가 하면, 축하공연으로 시민들의 열기를 고조시켰습니다. 이렇다 보니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를 보게 된 시민들의 축하와 기대의 열기가 광화문광장을 뜨겁게 달구었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축하행사(서울) 하이라이트 영상 (C) 나이스블루]

 

 

서울은 1988 서울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시킨 도시이며 2002 한일 월드컵에서는 개막식을 포함한 여러 경기가 펼쳐졌던 곳입니다. 두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면서 한국의 위상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은 이전의 두 대회가 그랬던 것처럼 한국의 국제적인 가치를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울에서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축하공연이 펼쳐진 것은 상징적인 의미가 큽니다.

 

심지어 드론이 성화봉송에 참여하는 특이한 모습을 봤습니다. 그것도 세계 최초로 드론이 성화봉송에 나섰네요. 한국이 IT 강국이면서, 평창동계올림픽은 한국의 IT 발전을 세계에 알리는 절호의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은 개인적인 생각을 해봅니다.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펼쳐진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축하행사 자세한 포스팅은 저의 블로그를 통해 접할 수 있습니다.

 

*후기 : 바로 가기

 

-서울미디어메이트 2기 나이스블루(이상규)-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