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로 7017 가는길 + 남대문시장 구경

서울미디어메이트 백현숙

Date2017.05.30 21:09

http://blog.naver.com/hsback2000/221017921198

서울로 7017 가는길 안내!
저도 지난번 취재 때문에 방문하고 이번에 2번째 방문인데.. 서울시 관계자말에 의하면 총 17개의 보행길이 있다고 합니다.
퇴계로, 남대문시장, 회현동, 숭례문, 한양도성, 세종대로, 서울역에서 서쪽으로 공항터미널, 청파동, 만리동, 송기정공원, 중림동, 서소문공원까지 연결된다고 하는데.. 문제는 진입로에 대한 안내가 부족해 보입니다.
일단 저는 지하철 4호선 회현역에서 서울로 7017 가는길을 안내하겠습니다.

지하철 4호선 회현역 5번 출구
또는 노약자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하철 4호선 회현역 5번 출구로 나오셔서 정면으로 길을 건너면 서울로 7017의 시작점입니다.
앞으로 더 연장된다는 계획도 있지만 현재는 여기가 시작 또는 끝인 셈이지요.^^
회현역 지하에서 바로 연결되는 엘리베이터가 있는 것 같은데.. 제가 노약자가 아니라서 위치는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확실하게 있습니다.^^

회현역에서 출발하는 서울로 7017 초입에는 안내소가 있는데 주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홍보자료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물론 내국인도 더 많이 알면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안내자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자주 이용하실 분들은 보관하시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그런데 아직까지는 비치된 양이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기념품 가게 서울로가게!!
사전점검 때에는 오픈 전이라 보지 못했는데.. 개장 후에는 오픈했더라고요.
머그컵, 방향제를 판매하고 있으니 기념품을 구매하실 분들은 한번쯤 들러 보세요.^^

화장실은 서울로 테라스(대우재단빌딩), 또는 호텔마누 연결통로를 이용하세요~
고가도로이다 보니 화장실을 만드는데 많은 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물론 정 급한 사람들과 장애인을 위한 화장실은 고가에 설치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기에는 살짝 부족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연결통로인 호텔마누와 대우재단빌딩의  커피숍, 아이스크림, 빵집, 음식점 등이 있는 곳에 있는 화장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우재단빌딩(서울로 테라스)에는 주로 음료, 빵, 도시락 등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식당이 많고 호텔마누쪽에는 뷰를 즐기면서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이 많더라구요.^^

다양한 식물이 원형 화분에 심어져 있고,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서울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는 전경도 있는 곳으로..

걷기 딱~~ 좋은 곳!!

다만 그늘이 부족해서 양산이나 선글라스는 준비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서울로 7017 주변 관광지 남대문시장

회현역 5번 출구는 서울로 7017의 시작점이자 남대문시장으로 바로 연결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왕 여기까지 가셨다면 남대문시장도 꼭 구경하세요.^^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릅니다.^^

제가 어렸들 때만 해도 저의 어머니는 계절별로 남대문 시장에 가셔서 옷, 장난감, 신발 등을 한꾸러미씩 사가지고 오신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은 지역마다 대규모 쇼핑몰이 들어서서 남대문시장에 갈 일이 예전같지는 않아서 방문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새롭게 남대문시장 진면목을 보게 되었습니다.

갈치 골목

시장 중앙에 작은 골목에 위치한 갈치 골목은 1900년대의 역사적 가치와 전통이 오롯이 담긴 곳입니다.
갈치 식당이 줄지어 있어서 출출함을 달래기에 좋은 곳이지요.
남대문시장 갈치조림을 먹기 위해 지방에서 올라오시는 분들도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안경 거리

드라마, 영화 등에서 인기 연예인이 착용한 제품과 한류 트렌드를 반영한 최신 선글라스와 안경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예전부터 저렴한 가격 때문에 인기가 있던 곳으로 요즘은 배송 서비스까지 갖추었다고 하네요.

먹자 골목, 칼국수 골목

떡, 설렁탕, 호박죽, 팥죽, 순대, 곱창, 만두 등 토속적인 음식에서부터 요즘은 커피숍, 트렌드한 음료카페 등, 다양한 음식점이 있어서 지나가는 발걸음을 사로잡더라고요.
저희도 만두와 찐빵을 먹어 주었습니다.^^

액세서리 도매상가

각 점포에서 개발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액세서리를 구경할 수 있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도매를 전문으로 하시는 점포가 많기 때문에 대량 구매하시는 분들이 가시면 더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디자인 등이 대부분 있는 것 같습니다.
이곳만 하루 종일 있으라고 해도 있을 수 있을 정도로 제 눈을 행복하게 했던 공간입니다.

수입용품

지금처럼 수입경로가 다양하지 않았던 시대에는 남대문시장 수입상가는 전국에서 사람들이 몰려들 정도로 인기가 있었지요.
요즘은 백화점, 마트, 직구 등을 통해 전 세계 물건을 쉽게 구할 수 있게 되었지만 그래도 이곳은 여전히 전세계 물건들이 가득해서 보는 재미가 가득합니다.^^

생화, 조화, 인테리어 소품

강남고속버스터미널과 양재동 꽃시장만 있는 줄 알았는데 여기에도 꽃시장이 있었습니다.
생화는 물론, 조화, 소재, 인테리어용품까지~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싱싱한 꽃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고 포장도 가능했습니다.
남대문꽃도매상가, 대도꽃종합상가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카메라 거리

오래된 카메라부터 최신상품,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상품까지~ 
신상품 구매와 함께 A/S까지 가능하여 카메라 마니아층으로 부터 입소문이 나 있는 거리입니다.

이불 침구, 주방용품

전통적인 자기 그릇부터 해외 유명 식기까지~  혼수 준비를 여기에서 한 저는 감회가 새롭더라고요.^^
계절별로 다양한 이불도 구매할 수 있는 곳으로 이불 골목이 특화되어 있어서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문구 골목

국내 유명 문구체인점의 본점이 입지한 골목으로.. 다양한 문구용품과 포장재, 전문가용 제도용품까지~
알파문구는 제가 본 곳 중에서 가장 큰 것 같더라구요.^^
시중에서 구하기 힘든 문구류들은 여기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아들의 샤프펜슬 등 여러가지를 구매했습니다.^^



이외에도 숙녀복, 신발, 아동복 등 패션 상품 특화 골목도 있는 곳이니..
함께 들러보면 좋은 곳입니다.^^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