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경제이야기

서울창업허브 개관식과 시설 둘러보기



서울창업허브 개관[한국형 실리콘밸리]창업의 콜트롤타워 

서울미디어메이트 호미숙


21일 오전 서울 마포구 서울창업허브에서 열린 창업보육기관 '서울창업허브' 공식 개관식이 있었습니다.  서울창업허브는 시민, 창업기업, 창업 유관기관들이 모두 모여 자유롭게 소통하고 교류하며 꿈이 현실화되는 공간으로 일자리 창출과 유니콘기업 배출과 창업 중심 도시, 서울이란 명제를 갖고 새롭게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이날 박원순 서울시장은 기자단 설명회를 갖고 공식 개관식 행사를 이어갔습니다. 개관식에는 서울특별시장, 중소기업청장, 마포구청장, 서울시 의회의장, 상임위원장, 청년창업기업 및 유관 기관 관계자등 500여명이 참석해서 자리를 빛냈습니다.

창업을 꿈꾸는 사람이나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서울창업허브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합니다.


서울창업허브는 창업하기 좋은 서울의 환경조성과 창업 생태계 획기적인 양적.질적 정상을 목표로 3가지 미션을 수행하게 됩니다.

다양한 창업자와 일반 시민은 물론 창업유관 기관이 한 건물 내에 위치해 있어 창업자들에게 A~Z까지 모든 것을 연결하고 소통하는 허브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서울창업허브 

홈페이지:http://seoulstartuphub.com/


서울시 마포구 백범로 31길 21  

사업협력 문의 : 02-2115-2026 

입주 및 보육 문의 : 02-2115-2015 

팩스 : 02-2115-2033


서울창업허브 개관식 기자설명회

-세계최고의 창업을 지향하는 창업플랫폼-






=


박원순시장의 프레스 현장 설명회


70년대 이후 경제성장을 시작으로 서울창업허브는 21세기 대한민국의 성장의 베이스 캠프가 될 것이다.  24시간 운영하며 매년 450여개 스타트업기업들이 성장 모색하게 된다. 아이디어가 있는 대학생들, 실패한 기업인들  성장기에 돌입한 기업가들 기업들의 요람이 될 것이다. 서울시와 민간, 중앙정부 전역에 흩어진 창업인프라를 연결한 창업 허브가 될 것이다. 창업가들이 국제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실패한 창업가들의 성공으로 창업가들이 구체적으로 창출할 수 있도록 글로벌 창조하게 될 것이라 확신한다.


서울창업허브 개관. 운영




서동록 경제진흥본부장의 서울창업허브의 정책과 운영 발표


서울시에서는 8년 정도 창업관련 기관들을 지난해까지는 28개 확장, 2020년까지 38개로 늘릴 예정이다. 창업지원정책 한계가 있어 창업허브가 개관하므로써 업종. 기능별 지원 특화 전략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연간 1,500개 기업 보육, 일자리 4.500개 창출, 10,000명 창업교육 및 10만명 방문과 아이디어 교류 창업저변 확대 예정이다. 글로벌 유니콘기업 후보군 10개 기업 확충할 계획이다. 


24시간 모이고 교류하고 성장하는 개방공간으로 운영된다. 창업의 엘리베이터 역할을 할 것이다. 예비창업가에서 육성되는 과정을 거치도록 한다. 창업에 대한 꿈을 키우는 공간이 될 것이다. 시설 또한 현대화식으로 되어 있으며 휴식과 세미나실 등 세심하게 공간을 마련했다. 창업생태계 연계 활성화로 서울시 창업센터 지원서비스를 하게 된다. 기업. 투자자. 고객 정보를 통합하여 제공한다. 성장단계별 전주기적 창업지원 서비스 운영 예정이다. 우수 예비창업자 연간 300명 선발육성할 계획이다. 


매출증대 성장 지원을 통한 스타 창업기업 창출하여 해외 진출 등 글로벌 성장 지원한다. 재도전 기업을 우량 창업기업으로 육성. 민. 관이 힘을 모아 창업지원에 온 힘을 쏟겠다. 민간전문가 유치를 통해 분야별 전문 컨설팅을 제공한다. 창업가가 모이고 즐기고 교류하는 장으로 만들겠다. 


서울창업허브 공식 개관식






서울창업허브 개관식 참여한 박원순 서울시장. 노웅래 국회의원 , 김창수 서울시행정자치위원장, 박홍섭 마포구청장,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이 함께 자리했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 개관 축사


서울창업허브 집들이에 온 것을 환영한다. 노웅래국회의원, 김창수 행장자치 위원장, 박홍섭 마포구청장 소개, 세분은 횡쟁니줄 아시라. 서울에 그동안 창업관련 기관들이 많이 있었지만산발적으로 위치해있었다. 서울창업허브는 모든 창업공간들과 창업기업들을 연결 공유하고 나누는 공간이 될 것이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에게도 환영하며 서울창업허브는 서울시과 민간 중앙정부도 함께 좋은 일자리 탄생되는 모범장소라고 확신한다. 중앙정부가 18억을 지원해주기로 한 것을 역속을 지켜달라. 혼자 꾸는 꿈은 꿈으로만 그치지만 함께하는 꿈은 현실화가 된다. 함께 합시다.




그외 노웅래국회의원과 김창수서울시자치위원장, 박홍섭 마포구청장,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서울창업허브 개관식의 꽃 제막식







창업허브 개관 제막식 후 기념사진을 끝으로 공식적인 개관식 행사는 모두 마쳤습니다.



우연히 창조개발자협의회에서 활동할 때 뵈었던 이광식고문과 임응규님, 한도영님을 만나 알고보니 서울창업허브의 멘토로 선정되어 활동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서울창업허브 시설 관람




더보기 네이버 블로그 바로 가기



서울시 시민블로거 기자단 신청하기 위의 이미지 클릭하세요.-7월 18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