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밤의 서울문화바캉스, 서울문화의밤 2017 후기

비회원

Date2017.08.15 16:48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8월 12일 토요일 저녁 서울광장 일대에서 펼쳐진 '서울문화의밤 2017'(이하 서울문화의밤)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이 행사는 8월 11일 금요일과 8월 12일 토요일에 걸쳐 저녁 및 새벽 시간대에 진행됐습니다. '한여름 밤의 서울문화바캉스' 콘셉트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B-boy, DJ, 록밴드 공연이 펼쳐지면서 행사장 분위기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했습니다.

 

 

무엇보다 서울문화의밤 행사가 진행되었던 타이밍이 저녁과 새벽 시간대였다는 점에서 서울광장과 광화문광장을 찾았던 관람객분들이 무더위를 잊으며 행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시기적으로도 무더웠던 8월 초순을 지나 8월 중순으로 접어들었기 때문에 더위에 대한 부담감이 딱히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더욱이 서울문화의밤 프로그램 중에 얼음과 관련된 프로그램들이 있었기 때문에 이곳에 오면서 딱히 덥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으며 오히려 이곳의 분위기에 맞춰 흥겨운 시간을 보내기 좋았습니다.

 

 

서울문화의밤 행사의 콘셉트인 '한여름 밤의 서울문화바캉스' 중에서 바캉스라는 단어가 들어간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바캉스는 휴가철에 어디론가 놀러가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바캉스하면 해수욕장이나 계곡 같은 물놀이하기 좋은 장소로 휴가 떠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극장에서 시원한 에어컨을 쐬며 여름 휴가를 보내는 분들이 늘었습니다. 호텔 및 펜션으로 놀러가는 분들이 있다면 최근에는 다른 나라로 해외여행 떠나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바캉스를 즐기는 방법이 이전보다 다양화됐습니다.

 

 

물론 서울문화의밤이 서울 도심에서 펼쳐졌습니다만, 알고보면 색다른 바캉스가 이곳에서 펼쳐졌습니다. 서울 도심에서 문화 행사를 즐기면서 다채로운 프로그램까지 만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서울문화의밤이 2008년부터 진행된 서울의 대표적인 여름축제라는 점에서 이 행사가 얼마나 내실이 튼튼한지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한여름 밤에 서울 도심에서 펼쳐지는 서울문화바캉스는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성원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서울문화의밤에서 메인 행사가 진행되었던 별의별 무대 같은 경우에는 B-boy 분들의 화려한 춤솜씨를 포함한 다양한 장르에서 음악 활동을 하는 분들의 공연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서울광장에서 공연을 봤던 관람객들이 무료로 공연을 보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네요.

 

 

서브 무대에서도 얼음 깨기 이벤트 같은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습니다. 별의별 무대에서 음악 공연이 끝나면 서브 무대에서 흥미진진한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관람객분들을 더욱 흥미진진하게 했습니다.

 

서울문화의밤이 펼쳐졌던 서울광장에서는 맨발의 청춘, 힐링쉼터, 낭만족욕탕, 클래식 스펙타큘러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광화문광장에서는 한여름밤의 눈조각전이 펼쳐졌습니다. 자세한 서울문화의밤 후기는 이곳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문화의밤 후기 : 바로 가기

 

*서울문화의밤 현장 스케치 동영상 : 바로 가기 

 

-서울 미디어메이트 2기 나이스블루-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