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도시서울

2017 세운 메이커 페스티벌 @세운상가

 

 

 

지난 9월 23일 (토) 세운상가에서 '2017 세운 메이커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는 세운상가, 청계상가, 대림상가를 잇는 다시세운교 보행도로 일대에서 진행됐습니다. 남녀노소 서울 나들이를 나온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축제를 즐겼습니다.

 

 

 

 

 

이번 축제는 '상상력과 손끝기술이 만나는 2017 세운 메이커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9월 23일 하루동안 열렸는데요. 메이커 워크숍, 메이커 배틀, 메이커 토크, 메이커 전시, 부대행사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맞이했습니다.

 

.  

 

 

세운상가 보행데크에는 4차 산업 기반의 스타트업 기업이 입주를 마쳤습니다. 옥상 보행데크를 따라 메이킹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메이커 워크숍도 이곳에서 함께 진행됐습니다.

 

 

 

 

 

세운상가 곳곳에는 구경거리가 많은데요. 그중에서 SE클라우드는 기술과 청년, 사회가 만나는 기술 현신 랩입니다. 세운 메이커 페스티벌을 기념해 7080 추억의 LP 다방에서는 다양한 음악을 선보였습니다.

 

 

 

 

이밖에도 세운상가 중정, 대림상가 옥상에서 드론경주, RC카 경주 등 흥미진진한 메이커 베틀이 열렸습니다.

 

 

 

 

2017 세운 메이커페스티벌의 부대행사로 아이언맨슈트 퍼포먼스, 플라워바운스, 독립영화 상영 등도 인기를 모았습니다.

 

서울시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인 세운상가가 새로운 명소로 거듭나기를 기대해봅니다.

 

 

서울시미디어메이트 박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