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인 미디어 아카데미 무료 교육 현장 스케치

비회원

Date2016.09.28 14:46

지난 9월24일 (토)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에 위치한 서울 혁신파크내에 있는 '서북 50플러스 캠퍼스'에서 열린 '서울시 1인 미디어 아카데미'첫번째 강의 '영상으로 만나는 세상'현장에 다녀왔습니다.

 

 

 

 

 

1인 미디어 산업이 날로 주목을 받고 있는 요즘 1인 미디어로 성장하고 싶은 서울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한 1인 미디어 무료 교육인'서울시 1인 미디어 아카데미'는 크게 ' 영상으로 만나는 세상(영상반)'과 '나만의 시선으로 세상읽기(글쓰기,사진반)로 나뉘는데요이날 있었던 그 첫번째 강의는 1인 미디어 산업중에서도 그 중요성을 더하고 있는 동영상과 관련된 강의 였습니다.

 

 

 

 

 

 

오후 1시 부터 시작되는 본강의에 앞서 이 '1인 미디어 아카데미'를 주최한 서울시 뉴미디어과 양승오 팀장의 인사가 있었습니다.

 

 

 

 


 

이날 '1인 미디어 아카데미'에 참여한 교육생들의 면면을 보면 토요일 오후임에도 불구하고 예상과는 달리 젊은층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물론 장년층과 어르신들의 모습도 보이는데요 모두 강의를 열정적으로 수강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1인 미디어 산업에 관한 관심과 그중에서도 동영상에 관한 관심과 열정이 넘치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날 강의를 맏은 첫번째 강사는 위 에서 보다시피 프리랜서 영상제작의 달인으로 10여년이 넘는 경험을 바탕으로 수강생들에게 보다 쉽고 편안하게 동영상를 접할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특히 학생들을 비롯한 장년층,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미디어 교육이 강사로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강사이기도 합니다.앞으로 진행될 강의를 맏을 강사들의 면면도 기대가 되는 대목입니다.

 

 

 

 

  
 


 이날 교육에서는 1인 미디어의 중요한 부분으로 부상하고 있는 동영상 제작 기초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동영상 촬영장비소개,촬영자세,카메라앵글,인터뷰방법,촬영방법,내레이션실습등등 동영상 제작과 관련된 거의 모든 것들을 간략하지만 정확한 정보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변화와 혁신이 모든 분야에 화두가 되고있는 요즘,블로그를 중심으로한 1인 미디어 산업도 그 예외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여기 모인 수강생들이 그 중심에 있다고 느껴지는 현장 모습이었습니다.



서울미디어메이트 이재구 기자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