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창업의 지름길, 2016 서울 창업박람회 "크라우딩펀딩 배틀"

비회원

Date2016.10.14 18:10

 

 

성공창업의 지름길, 2016 서울 창업박람회 "크라우딩펀딩 배틀"

 

 

최근 창업의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창업을 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 기업이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찾고 있는 투자자, 예비 창업가와 대학생 등 창업에 관심있는 모든 시민이 창업에 대한 최신 경향을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창업 축제의 장 '2016 서울창업박람회'가 지난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렸습니다.

 

특히 좋은 아이디어는 있지만 투자의 어려움으로 고민이 많은 기업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배틀'은 큰 관심을 끌었는데요, 그 현장을 제가 직접 찾아보았습니다.

 

 

 

2016 서울창업박람회가 열린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이번 행사는 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주체가 모여 함께하는 '상생의 장', IT와 제조업 등이 융합한 기술기반의 '디지털 창업의 장', 그리고 우수제품 체험 등을 통해 창업을 알아가는 '참여의 장'으로 구성됐습니다.

 

 

 

 

 

행사장에는 IT 기술을 비롯 다양한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기업들이 참가했는데요, 알림 2관에는 크라우드펀딩 배틀에 참여하는 기업들이 제품도 소개하고 직접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기위해 분주한 모습이었습니다.

 

 

 

 

 

 

 

 

 

 

12일 오후에 열린 크라우드펀딩 배틀에는 모두 24개 팀이 경쟁을 펼쳤습니다.

 

창업가들의 투자유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실제의 크라우드펀딩 투자환경과 유사한 환경에서 투자자에게 가상의 투자를 받는 과정을 통해 '창업아이템'의 사업성과 경쟁력을 검증받는 것이었는데요, 입상자들에게는 서울시 운영 창업보육센터의 우선 입주권 등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크라우드펀딩 배틀에서 대상을 차지한 (주)리플포유 황춘일 대표

 

 

 

영예의 대상은 금융을 통역하는 리플 시스템을 개발한 (주) 리플포유가 차지했습니다. 

 

신용카드 가맹점 수수료 정산 시기 등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간편한 지불 시스템 Opay를 개발한 리플포유는 현장에서 뜨거운 관심과 함께 투자자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주)리플포유 황춘일 대표는 "대회에서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번 대회를 통해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었고, 더 좋은 아이디어와 서비스로 회사를 더욱 크게 키워나가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 밖에도 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창업멘토들의 현실적인 조언과 충고를 들을 수 있는 창업멘토 토크쇼, 투자 컨설팅과 투자관련 상담 창구를 마련해 참가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창업 기업들의 우수 아이디어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창업 멘토들의 경험도 공유할 수 있었던 2016 서울창업박람회!

 

앞으로도 초기 창업가들은 물론 창업 전문가와 투자자,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자리가 많이 마련되어 창업하기 좋은 도시, 서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서울 미디어메이트 지혜영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