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경제이야기

자동차 메카 '장안평'의 부활을 꿈꾸며! 2016 서울자동차 페스티벌

지난 10월 8일~9일 이틀간 5호선 장안평역 일대서 2016 서울자동차 페스티벌이 개최됐습니다. 자동차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 서울자동차 페스티벌은 자동차용품과 아울렛 그리고 지역축제가 어우러진 축제입니다. 장한평은 최대 규모의 애프터마켓으로 불리는 지역으로 '중고차'하면 '장한평'을 떠올릴 정도로 유명한 곳이지요.



서울자동차 페스티벌은 2021년까지 장안평 자동차산업복합단지 조성과 국내 최고의 자동차 애프터마켓의 메카로의 재탄생을 위해 기획된 축제입니다. 자동차의 메카로 불렸던 장안평의 부활과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 촉진, 장안평 이미지 개선의 목표도 함께 잡았습니다. 서울자동차 페스티벌을 통해 지역산업 재생의 붐업분위기를 조성함과 함께 장기적인 지역축제로 발전하려 합니다.



서울자동차 페스티벌은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구성했습니다.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부품의 세일은 물론 자가 정비, 생활 튜닝 등도 배울 수 있도록 했어요. 푸드트럭을 통해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음은 물론이고요.



서울자동차 페스티벌은 자동차와 관련한 세일과 이벤트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1주일 간 부품이나 용품 그리고 중고자동차와 관련한 세일을 진행하였고, 2일 동안 이벤트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장한평역 일대가 자동차와 관련된 주제로 큰 페스티벌이 열린 것이지요.



최고의 자동차를 찾아라! 드레스업카 콘테스트도 열렸습니다.





차량 드레스업에 자신있는 차량 20대가 출전한 이번 행사는 현장 투표 결과와 전문위원 평가 점수로 최고의 드레스업카를 뽑는 그런 행사입니다.



드론 경기장도 눈에 띄었습니다. 10월 8일 토요일에는 전국 청소년 드론경기대회도 열렸는데요, 미니드론 5대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자동차부품 및 용품할인 행사에는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등의 전장류와 휠, 타이어, 브레이크 등의 액세서리류 모두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제조사 12개사, 장안평소재 용품, 부품 판매업체가 참여하여 20개의 판매부스를 마련했습니다. 인터넷 판매가 수준의 낮은 가격으로 원하는 부품을 만날 수 있었지요.



자동차 하면 레이싱 모델을 빼놓을 수 없지요! 예쁜 레이싱 모델도 함께했습니다.



메인무대서는 다양한 공연으로 행사장의 분위기를 높였습니다.


또한, 축제 기간 장한평역 일대 상인들은 자발적으로 할인행사에 참여했습니다. 이를통해 지역상인회의 자체 기획으로 자기 정비와 생활 튜닝 등의 행사도 함께하였지요. 




중고자동차 초저가 판매 및 경매도 진행됐습니다. 아반테, 소나타 등 최근 2~3년 된 국산 베스트셀러카를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었는데요. 매입원가에 상품화비용만을 포함한 노마진으로 자동차를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매일 15대의 행사 차량을 출품하여 현장 경매방식으로 소비자들을 즐겁게 했습니다.



2016 서울자동차 페스티벌로 자동차의 메카가 장안평이란걸 다시 한 번 보여준 것 같습니다.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이들의 갈증을 해결해준 페스티벌이 된 것 같습니다.




서울미디어메이트 이기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