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도시서울

대기질 개선 위한 서울시 시민 블로그 간담회

대기질 개선 위한 서울시 시민 블로그 간담회



 지난 5월 27일 토요일 광화문 광장에서 서울시민 미세먼지 토론이 열렸습니다. 토론은 실시간으로 설문조사를 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형식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박원순 시장께서 행사를 마치며, 서울시 대기질 개선 대책을 내놓으셨습니다. 이때 나온 내용들은 현재 진행 중이고, 앞으로도 진행될 미세먼지 대책의 방향이기도 합니다. 거의 딱 1달의 시간이 흘러 6월 28일(수)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11층 대회의실에서 서울시 시민 블로그 취재단 간담회가 있어 참가하였습니다. 




미세먼지 10대 대책 시민&블로그 취재단 간담회


이번 간담회에는 환경에너지 기획관, 대기관리과장, 교통정책 과장 및 서울미디어 메이트 15명 내외(서울시 시민 블로그 취재단)이 참가를 하여, 의견을 공유하고 미세먼지 10대 대책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실무자 분들께서도 직접 참석을 하여, 궁금한 부분에 있어 바로바로 답변을 해주셨습니다. 








서울시민들은 시민들은 미세먼지의 원인으로 타국에서 날아오는 먼지와 차량을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시는 이를 해결하고자 교통과 타국과의 환경외교 등 10가지 대기질 개선을 위한 대책을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미세먼지에 대한 문제는 더욱더 심각해질 것 같습니다. 이에 따른 국가적, 시차원의 대책은 너무나도 당연하게 준비되어야 할 부분으로 접어든 2017년인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 이야기는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미디어메이트 황윤하

http://blog.naver.com/bk32167/2210418606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