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관광이야기

서울함 공원 개장으로 서울 명소로 거듭나


서울함 공원 새로운 서울 명소/호미숙


11월 22일 날씨가 차가운 날 망원한강공원에 있는 서울함 공원 개장식이 있어 미디어메이트 기자단으로 참가했어요. 


서울함 공원

위치 서울 마포구 마포나루길 407 
전화문의: 02-332-7500 
2017 12월 3일까지는 시범운영으로 무료입장 가능


서울 망원한강공원에 위치한 서울함 공원은 기존에 우리가 알던 일반적인 공원과는 달리 이색적인 군함과 잠수함 등으로 이뤄진 함상테마파크 형태입니다. 

30년 동안 서해를 지킨 퇴역 해군함정, 서울함이 함상공원으로 새롭게 변모를 했으며 연평해전 참전 참수리호 기종인 퇴역 고속정과 잠수정도 공원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자전거길에서 가까워 자전거 여행 중에 들러볼 수 있고 망원한강공원 내에 있어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 즐길거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해넘이 시간 사진 찍기 좋은 곳 서울 출사지로도 강추해요.




 

서울함 공원이 궁금하죠?
30년 동안 바다를 지켰던 군함과 잠수함이 퇴역 후 새롭게 서울시민들을 위해
안보 교육 및 해군의 군 생활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놓아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다녀올만한 곳입니다.




서울함 공원 개장식에 있었던 해군 의장대와 해군 군악대 공연 생생 영상



서울함 공원 개장식 전 행사로 해군 의장대의 멋진 공연에 이어 박원순 서울시장님의 축사




서울함 공원 안내센터

서울함 공원 조성 과정과 잠수정을 직접 관람 체험할 수 있어요.




참수리

해군들의 생활과 군함 공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참수리 고속정은 대한민국 연안의 경비와 보안을 담당하는 고속정으로 2002년 서해 제1연평해전과 제2연평해전에 참전하여 활약했습니다.
조선수군부터 현재의 대한민국 해군, 옛 배와 현대의 군함의 스토리를 대형 스크린을 통해 실감 나게 관람할 수 있는 곳



서울함

30여 년의 임무를 마치고 퇴역한 1900톤 규모의 서울함을 원형 그대로 보존하였으며, 함장실 · 레이더실 · 조타실 등 1층 생활공간 및 2~4층의 업무공간을 생생하게 관람,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함수와 함미 갑판 위는 한강의 아름다운 석양과 어우러진 군함 위 이색 포토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갑판에서 바라다 보이는 한강

시원하게 탁 트인 시야를 즐길 수 있어요.



한강 자전거도로 인접해서 자전거 여행시 들러보기 좋은 곳으로 군대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족 나들이 코스로 다녀오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http://homibike.blog.me/221147197153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서울가볼만한곳 #서울함공원 #서울관광 #관광명소 #사진찍기좋은곳 #서울아이들과가볼만한곳 #서울가족나들이 #가족나들이추천 #망원한강공원 #서울여행코스 #서울데이트코스 #서울출사지 #자전거코스 #군함 #잠수함 #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