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운상가에서 열린 서울시 도시재생 성과공유회와 사회적경제 사례 발표

emptydream

Date2017.12.04 15:50

12월 1일부터 2일까지 세운상가와 세운광장 일대에서 '2017 서울특별시 도시재생 성과공유회'가 열렸다. 서울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관하여 58개 주거지 재생지역과 활동가 등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지금까지 서울시가 추진한 도시재생 활동의 성과를 전시하고 알리는 자리였다.

 

행사는 크게 4가지로 나누어서 도시재생기업 아이디어 공모 발표, 도시재생 여행, 통합전시와 체험부스, 마을공연과 도시재생 장터 등이 진행됐다.

 

 

 

 

세운광장 입구에 도착하니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건 '도시재생 정류장'이었다. 컨테이너박스로 만들어진 간이 부스 형태의 작은 건물이었는데, 행사 안내와 팜플렛 배부를 하는 동시에 도시재생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대기하는 장소이기도 했다.

 

여기서는 인터넷을 통해 사전 신청서를 제출한 사람들이 여기 모여서 안내에 따라 성수, 장위, 녹번, 창신숭인 등의 동네로 답사 여행을 갈 수 있었다.

 

 

 

도시재생 성과공유회 행사 중 하나인 '도시재생과 사회적경제 만나기' 발표회에 들어가봤다.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한 지역기반 사회적경제 조직 활동을 소개하는 자리였는데, 지역에서 실제로 활동하고 있는 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였다.

 

이 자리에서 발표된 내용은 아빠맘두부 운영 사례를 비롯해서, 마을택배 운영, 마을화폐 운영, 공동체정원 조경관리서비스 운영과 지역사회 유휴공간 운영 사례 등이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페이지로.

> 서울시 도시재생 성과공유회 - 세운상가에서 사회적경제 만나기

 

 

 

 

서울미디어메이트 송주성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