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도시서울

서울시 블로그기자단 모집 소식~

오늘은 아주 유용한 정보 알려 드리고 가겠습니다.

전 지난 1년간 서울시 블로그 기자단(서울미디어메이트)로 활용하면서 서울시의 다양한 시정에 대한 정보를 드렸는데요~

저 개인적으로도 보람찬 활동이었기에 여러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제가 블로그를 개설하고 대략 10여 년 하면서 정말 다양한 기업들의 서포터즈 활동을 해 왔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을 뽑으라면 아마 서울시 블로그 기자단도 순위에 랭크될 것 같습니다.

 

 

 

서울미디어메이트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시민 블로거기자단입니다.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활동이나 사업 등을 발로 뛰면서 현장에서 취재하는 활동을 합니다.

서울시민들에게 아주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막중한 사명이 있는 활동이지요~

 

서울미디어메이트 활동을 하면서 가장 거억에 남는 취재는 서울로 7017였습니다.
저희 서울시 블로그 기자단은 서울로 7017 개장 전에 미리 가서 취재할 수 있는 영광을 얻었고요~

덕분에 개장시기에 맞춰 시민들에게 좋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었답니다.

저의 블로그 방문자수도 상승했구요~

 

서울시에서 주관한 서울새활용플라자와 서울하수도과학관 공통 개관식에도 초대받아 개장 첫날 모든 시설을 둘러 볼 수 있는 기회도 얻었답니다.

더불어 시민들에게 정보를 전달해 줄 수 있었답니다.

과거 70년대 석유파동으로 국가기밀시설이었던 마포 석유비축기지를 문화비축기지로 탈바꿈하는  개관식에도 초대되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과거 낡고 오래된 문화유산을 없애기 보다는 재생해서 과거는 과거대도 보존하고~

그 시설을 이용하여 현대적 가치를 입히는 사업을 하고 있는데~

그 현장에도 제가 있었답니다.^^

 

그 외에도 한여름밤에 청계천에서 열린 서울 밤도깨비야시장도 기억에 남습니다.

청년들에게는 새로운 일자리를 ~~  시민들에게는 한여름밤에 청계천에서의 추억을 만들어 준 사업이었답니다.

찾아가는 동사무소와 50+ 취재는 벅찬 감동이 있었던 취재였습니다.
우리 주변에 소외된 계층을 직접 발로 찾아다니는 공무원들이 있음에 감사했고, 우리 주변에 어려운 사람을 찾아 도움을 줄 수 있는 따뜻한 사회가 되고 있다는 희망도 갖게 되었답니다.
 저도 곧 맞이하게 될 노년의 삶에 대해 50+ 캠퍼스 취재를 통해 고민할 수 있었고, 저도 5년 후에는 50플러스 캠퍼스에서 공부할 예정입니다~

  

 

가장 궁금한 점이 활동혜택이실텐데요~ 

취재한 건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됩니다.
또한 서울시 주관 주요행사, 축제 참여 기회 부여~
서울특별시장 명의 위촉장 발급이 됩니다.

집에 이런거 하나쯤 있으면 보기 좋더라구요.^^ 

2017년도 2월 서울미디어메이트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때 받은 명함과 서울시장명의 위촉장, 기자증입니다.
그리고 1년 열심히 활동하면 활동 인증서까지 보내주시더라구요.

 

지원 자격은 서울시 주요정책에 관심이 많은 블로그 일 방문자 2,000명 이상인 분이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