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청년이야기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 - 취업의 모든 것, 서울시와 상의하세요!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 - 취업의 모든 것, 서울시와 상의하세요!





서울시는 청년들의 목소리에 계속 귀 기울여, 청년이 공감하고 만족하는 일자리 정책을 위해 눈높이를 맞춰가고 있습니다.

최근에 방문한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는 청년취업을 위한 원스탑서비스로 서울시 청년 생활의 플랫폼을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민간기업과 단체, 정부, 공공기관 및 청년이 함께 생활형 플랫폼 안에서 많은 정보의 장을 공유하는 공간,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를 저와 함께 투어해 볼까요?


 

 

 







서울시에는 청년일자리센터 뿐 아니라 취업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한 곳에서 살펴볼 수 있는 일자리카페가 전역에 42곳이나 있습니다. 취업상담에서 스터디룸대여, 현직자멘토링, 모의면접 등 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공유할 수 있는 취업토탈플랫폼! 이 중에서도 중구에 위치한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는 서울의 중심에서, 청년 특화공간으로 취준생들을 위한 모든 서비스를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는 곳입니다.

20여명의 취업전문상담사가 1:1 컨설팅을 해주며, 100여석의 자유이용석과 열린 휴게공간, 1000여권의 도서를 무료 열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취업의 모든 것을 서울시와 상의할 수 있는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개설한 이 공간에는 그들의 목소리를 담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업준비는 혼자 고민하는 것 보다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며, 멘토링을 통해 함께 발전해 나가는 방향으로 나가야 할 것입니다. 우리의 청년들은 취업을 준비할 때, 언제어디서나 일자리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공간과 채널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기업과 함께 발전할 수 있는 현장맞춤형 인재연결을 원하고 있습니다. 적성에 부합하고, 일과 삶이 균형되며, 안정된 고용을 중요요소로 꼽고 있습니다. 취업준비는 혼자서 고민하기 보다 상담을 통해 함께 준비할 때, 더욱 힘이 될 것입니다.
 

서울시에서는 취업상담에서 청년의 권리까지 지켜드리고 합니다. 청년의 생계를 위협하는 아르바이트 임금체불과 노동권리보호를 통해 정당한 임금과 대우를 받으며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년권리를 지켜드립니다.

- 전담노무사, 변호사가 체불임금을 받을 때까지 구제절차 무료대행

- 아르바이트 청년구너리지킴이 70명이 알바밀집지역에서 현장 신고접수/상담

-근로환경이 열악한 사업장 중심 현장방문 모니터링

- 임금체불 사업주와 기업에 대한 제재 및 임금체불근절 캠페인 개최 등 임금체불 피해 접수부터 맞춤형 상담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날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의 다목적홀에서는 CJ 담당자들과 청년들과의 취업콘서트가 진행 중이었는데요. 열띤 호응과 실무관련 상담, 기업문화까지 허심탄회하게 교류하는 자리를 마련해, 기업문화를 알아가고, 기업이 필요로하는 인재상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에서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뉴딜일자리 정책을 통해 청년이 우너하는 문화/환경/교육 등 290여종의 일자리를 통해 청년들이 경력을 쌓고 동시에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새로운 일자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취준생들의 고민 중에 하나는 첫취업의 관문이 높다는 점입니다. 뉴딜일자리를 통해 5500여명에게 경력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를 마련하고, 최대 23개월간 안정적인 근무가 가능하게 지원해서, 추후 기업에 취업이 가능할 수 있는 교육과 경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의 중심에서 청년취업특화공간을 통해 취업준비에서 일자리알선은 물론 금융/주거/복지상담까지,청년을 위한 모든 지원을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는 원스탑 시스템!  특히 취업컨설팅, 멘토링, 취업특강 등 청년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20실의 스터디룸, 커뮤니티공간, 회의공간 무료대여 등으로 안정적인 정보제공의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청년임이 자부심이 되는 공간, 청년으로서의 특권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있는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

날로 어려워져 가는 고용시장 속에서 날개를 잃은 꿈이 되지 않도록, 서울시가 지원하고 있습니다.

공부할 곳이 없어 카페를 전전하는 청년들과 취업정보를 온라인 정보로만 습득하는 청년들을 위해 상담과 멘토링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공간이 될 청년일자리센터!
 

이 곳에서는 취업날개서비스 운영을 통해, 청년 취업에 날개를 달아주고 있다.

면접용 정장을 무료 대여하고, 이력서용 사진 촬영 및 헤어메이크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

고교졸업자-만34세 주소지가 서울인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취업에 자신감과 경쟁력을 업그래이드 해주는 다양한 서비스로 그들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취업날개서비스

서울일지라포털 http://job.seoul.go.kr
 

 

 


 

 



 



한번 뿐인 그 시절, 청년...그들에게 날개를 달아주자.

세상에 첫발을 내딛는 첫 관문, 그곳에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가 함께 합니다.


 







피어나라 청춘의 삶! 웃어라 청년의 꿈!

그들의 첫 시작을 서울시가 함께 합니다.



서울시 www.seoul.go.kr

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 www.job.seoul.go.kr


 

기사원본 : http://blog.naver.com/foreverck/220984213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