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도시서울

서울시민 미세먼지 대토론회

서울시민 미세먼지 대토론회



5.27.토요일 광화문광장에서는 서울시민 미세먼지 대토론회가 있었습니다.

MC 김제동과 함께 요즈음 이슈가 된 미세먼지 관련하여, 어떻게 하면 맑은 하늘을 다시 볼수있을까? 어떻게 하면 깨끗한 공기로 숨을쉴수있을까?에 대하여 원탁에 둘러앉아 토론회를 가졌습니다. 나이와 성별을 떠나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하여 다양한 제안을 이야기한 서울시민 미세먼지 대토론회를 소개합니다.



장소는 광화문광장에서 행사가 진행 되었습니다.

서울시민 누구나가 참여하였으며, 사전예약을 받아 자리를 배정받고 대토론회에 참석하여 미세먼지 해결책에 대한 의견을 서로가 주고받으며 토론하였습니다.



이번 서울시민 미세먼지 대토론회는 약 3천여명의 시민들이 모여 자신의 의견을 내고 다양한 미세먼지 해결책에 대하여 토론하였습니다.



미세먼지 대토론회장과 더불어 다양한 부스에서는 미세먼지 관련 아이디어 제품들을 서로 나눠 가지는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각 부스마다 서울시민들의 열띤 참여가 보였습니다.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모든 시민들이 느끼고 있다는 사실을 대변하고 있었습니다.



'생활주변 미세먼지 줄이기 10가지 국민실천약속'등 다양한 아이디어어 피켓이 있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생각과 의견들이 적힌 포스터가 즐비하게 걸려있었습니다.



미세먼지 상식퀴즈에서는 그동안 우리가 알지못했던 미세먼지 관련 상식을 전달하고 있었습니다. 시민들이 스티커로 0 , X 참여하는 방식이었는데, 많은 분들이 스티커참여를 해주셨습니다.



미세먼지가 심각한 만큼 전기자동차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 마침 대토론장에 전기차가 전시되어 있었고, 담당자가 시민들의 질문에 답해주었습니다.

특히 직접 운전석에 탑승도 해보고 만져도 보는 체험형 행사여서 더 뜻깊었습니다.



서울시민 미세먼지 대토론회는 이렇게 원탁에서 토론을 하였는데, 각자 미세먼지 퇴치에 관련하여 다양한 의견을 서로 서술하고 주고받았습니다.

다양한 의견들은 대형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반영하였고, 지나가던 시민들을 가던 길을 멈추고 하나하나 읽어보았습니다.



특히 MC.김제동씨는 직접 대토론회장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며, 인터뷰도 하고, 미세먼지 관련 의견도 참여자분들에게 직접 물어보았습니다. 아이들이 미세먼지 관련 시를 읊기도 하였는데, 참 놀랄만한 시 내용에 모두가 박수를 치며 환호하기도 하였습니다.

MC.김제동씨의 깔끔한 진행으로 모든 행사참여자들이 웃기도, 환호하기도 하며 박수를 치고 즐거워 하였습니다.



서울시민 미세먼지 대토론회는 3천여명의 시민들과 함께 보다 구체적인 내용으로 완성되어갔습니다. 시민들의 열띤 토론은 시간가는줄도 모르고 진행되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대한민국은 미세먼지에 의해 시름시름 앓고 있습니다.

맑은공기를 마시고 싶고, 청명한 하늘을 바라보고 싶은 생각은 서울시민 뿐만 아니라, 국민모두의 소망이 되었습니다.

서울시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서울시민 미세먼지 대토론회는 그런한 시민들이 직접 의견을 서로 교환하고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놓는 뜻깊은 행사였습니다. 

광화문에 모인 많은 시민들이 하나의 뜻을 모았던 서울시민 미세먼지 대토론회. 앞으로도 이런 뜻깊은 행사가 계속 있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