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도시서울

상상력과 손끝기술의 만남, 세운상가 흥미로운 행사

안녕하세요. 나이스블루입니다. 저는 지난 9월 23일 세운상가, 청계상가, 대림상가 일대에서 진행된 '2017 세운 메이커 페스티벌' 행사를 찾았습니다. 행사 포스터에서 '상상력과 손끝기술이 만나는'으로 표기된 문구를 보면서 개인적으로 이 행사가 흥미로웠습니다. 사람의 무한한 상상력이 사람의 손끝을 통해서 기발하고 멋진 작품이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그 작품들이 2017 세운 메이커 페스티벌에서 공개된 모습을 보면서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상상력은 한계가 없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더군요.

[동영상 = 2017 세운메이커페스티벌에서 봤던 모습들]

특히 서울 로봇 고등학교 학생들의 작품이 전시된 모습을 보면서 마음 속으로 감탄했습니다. 사람의 기막히는 창의력과 완성도 높은 기술이 멋진 작품으로 탄생했기 때문입니다. 그런 작품들이 세운상가 등에서 펼쳐진 2017 세운 메이커 페스티벌을 통해 공개된 모습을 보며 감탄했습니다. 서울 로봇 고등학교 학생들의 작품뿐만 아니라 보행데크에서는 여러 초청메이커의 메이킹 작품 전시된 모습을 봤습니다. 좋은 작품들을 많이 접했네요.

세운상가 세운중정에서는 드론 조종 체험 드론과 관련된 콘텐츠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세운중정이 실외가 아닌 실내에 있었기 때문에 이날 드론 날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특히 일반인 입장에서는 드론을 직접 보면서, 때로는 조종도 해보면서 드론을 익히게 되는 뜻깊은 시간을 느꼈을 것입니다.

세운상가 서울옥상에서는 메이커 토크 행사가 펼쳐졌습니다. 서울의 랜드마크인 N서울타워 모습을 포함한 서울의 전경을 보면서 메이커와 관련된 토크를 들을 수 있었다는 점에서 참으로 흥미진진한 토크를 접했습니다. 이날 날씨가 맑아서인지 토크에 더욱 집중을 하게 되더군요. 주로 젊은 세대의 눈높이에 맞춰진 작품이 전시되거나 행사가 펼쳐졌기 때문에 2017 세운메이커페스티벌 행사가 더욱 젊게 느껴졌습니다.

 

*2017 세운메이커페스티벌 후기 : 바로 가기

 

-서울미디어메이트 2기 나이스블루(이상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