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관광이야기

추석 연휴 서울 가볼만한 곳, 잘생겼다 서울 20!



민족 고유의 대명절 추석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흩어졌던 가족들이 모여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단란한 시간을 보내게 되는데요. 이번 추석연휴는 상당히 길어 누구보다 즐겁고 재밌게 보내야 하는데 이럴때 제일 고민이 되는 것이 바로 '어디를 가야 하나?'인데요. 서울시에서 이러한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10월에 뮤조건 꼭 가야하는 서울 숨은 명소 best 7을 소개했어요. 어디가 선정이 되었는지 가볼까요?

역시 가을하면 빠질 수 없는 곳은 바로 덕수궁 돌담길이네요. 100m구간이 새롭게 개방되어 더욱 더 멋진 곳이랍니다.

두번째 곳은 헌강함상공원인데요. 10월 말 오픈 예정이라 마음 속에 찜해두어요.

세번째 곳은 서울로7017입니다. 이제 서울의 랜드마크로 거듭난 곳이죠. 낮과 밤의 느낌이 달라 꼭 여러 번 다녀와야 하는 곳입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곳이에요. 전 이미 여러번 다녀왔어요.

다섯번째 곳 역시 아직 오픈은 안된 문화비축기지입니다. 10월 말 오픈이니 그때 꼭 가보기로 해요.

여섯번째 곳은 경춘선공원입니다. 이곳 역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에요. 가을을 느끼기에 아주 좋은 곳입니다.

마지막 일곱번째 곳은 돈의문박물관마을인데요.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의 오픈과 동시에 개방된 곳으로 지금은 비엔날레의 전시장의 역할도 하는 곳으로 과거와 현재의 오묘한 조화를 느껴볼 수 있는 곳이에요.


< 잘 생겼다! 서울20 >

지금 서울시에서는 재밌는 이벤트가 열리고 있습니다. 바로 <잘 생겼다! 서울20> 대시민 투표 캠페인인데요. 서울시에서 새로 개방하거나 도시재생으로 새 가치를 불어넣은 20개의 시민공간 중 시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은 어디인지를 대시민 투표캠페인을 통해 최고 핫플레이스를 선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이벤트를 통해 서울시의 숨겨진 보석같은 곳을 시민들에게 소개도 하고 알릴 수 있어 일석 이조의 이벤트란 생각이 드네요.

시민 프로듀서들은 가장 멋진 서울의 핫플레이스를 투표하고 --> 인증샷을 올리고 --> 선물을 받게 된답니다. 이런 이벤트 참여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https://www.seoul20.com

위의 url로 가서 지금 참여하세요!

서울미디어메이트 김은주 (crembe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