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도시서울

서울밤도깨비 야시장 여의도 월드리버마켓 - 제대로 즐기는 법!!


서울밤도깨비 야시장이 돌아왔다. 올해는 여의도를 비롯해, 동대문 DDP, 청계천, 반포, 청계광장에서 야시장이 열린다. 서울미디어메이트로서 도깨비를 만나러 첫날 여의도 한강공원으로 향했다. 사람이 많을거라고 예상은 했지만, 이정도일 줄은 정말 몰랐다. 그저 카메라 하나 딸랑 메고 갔던 나 자신을 저주했다. 덕분에 서울밤도깨비 야시장을 제대로 즐기는 법을 찾았다. "일찍, 여럿이, 따뜻하게 그리고 철저하게"





서울밤도깨비 야시장 여의도 월드리버마켓 장소는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분수 주변에서 열린다. 야시장답게 먹거리 천국이다. 스테이크와 쉬림프 그리고 쿠바샌드위치, 비빔밥(볶음밥), 닭발, 팟타이, 햄버거, 규카츠, 치킨, 떡볶이 등등 청춘들이 좋아할만한 먹거리로 가득이다. 이중에서 대세는 고기와 새우 그리고 수제햄버거로 벌써부터 끝이 보이지 않을만큼 장사진을 이뤘다.   





기다긴 기다림 끝에 쟁취한 음식들.

 




서울밤도깨비 야시장을 제대로 즐기는 법 하나, 일찍. 오후 6시부터 야시장이 시작되지만, 6시를 딱 지킬 필요는 없다. 일찍 오는 사람이 더 많은 먹거리를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한강을 바라볼 수 있는 곳에 테이블이 준비가 되어 있으니, 명당자리를 자치하기 위해서라도 일찍 와야 한다. 





서울밤도깨비 야시장을 제대로 즐기는 법 두울, 여럿이. 혼자보다는 둘이 좋고, 둘보다는 셋, 넷, 다섯 등등 많아야 좋다. 인기있는 푸드트럭은 무조건 줄을 서야 한다. 기다리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는 곳이 없으므로, 여럿이 와야만 더 많은 먹거리를 먹을 수 있다. 둘이 왔다면, 무한 반복을 하면 된다. 첫번째로 줄을 섰던 곳에서 음식을 산 후, 두번째로 줄을 선 곳에서 첫번째 음식을 먹으면 된다. 그렇게 줄서서 먹고, 또 줄서서 먹고를 반복하면 된다.


나머지 즐기는 법은 아래 링크 주소로 오세요.^^*





야시장 곳곳 분리수거함이 준비되어 있다. 맛나게 먹고, 신나게 즐겼다면, 깔끔한 뒤처리 역시 필수다.



▣ 서울밤도깨비 야시장 여의도 월드리버마켓, 2017. 3.24~10.29, 매주 금 토, 5호선 여의나루역 2번출구에서 도보 약 600m, 여의도공원(19-138) 정류장.



원문전체보기 - http://www.overniceonion.com/1149 서울미디어메이트 남혜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