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청년이야기

서울시 청년일자리플러스센터, 청년들을 위한 알찬 공간

 

 

을지로 입구 3가에 위치한 서울고용노동청. 그곳에 청녕들을 위한 새로운 공간이 마련되었다. 취업에 관련한 청년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서울시에서 마련한 곳이다. 고용노동청 1층에 자리잡은 청년일자리플러스센터 (일명 일자리카페)를 둘러보고 청년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과 혜택들이 무엇이 있는지 둘러보았다.

 

 

▲다목적 홀에서 알바생 권익을 위한 행사를 진행중인 청년들

 

 

만 19세부터 39세의 청년들은 누구나 이용가능한 일자리플러스센터. 공간이 생긴지 1달 정도 되었지만 이미 많은 청년들이 이곳을 찾고 있었다. 서울시에는 40여 곳에 일자리카페가 있는데 이곳이 그 중에서 가장 큰 규모이다.

 

 

▲일자리플러스센터의 청년을 위한 공간들

 

 

일자리카펭[는 스터디룸, 세미나룸, 다목적홀, 취업상담데스크, 사진촬영 공간 등으로 나누어져있다.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공간이 턱 없이 부족하다는 청년들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해결하고 지원하기 위한 곳인만큼 알차고 다양한 구성을 가지고 있다. 이곳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취업클리닉, 모의면접, 구직활동공간제공, 멘토링, 취업특강, 사진촬영 등 있는데 http://job.seoul.go.kr/ 에서 프로그램을 확인, 신청할 수 있다. 꼭 취업이 아니더라도 청년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의 행사가 진행된다.

 

 

▲무료사진촬영

 

 

한쪽에서는 이곳에서 제공하는 무료 이력서사진촬영을 하고 있는 청년을 볼 수 있었다. 매주 금요일16:00~18:00시에 이곳을 방문하는 청년들은 누구나 무료로 사진촬영을 할 수 있다.

이처럼 청년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취업진로와 고민을 도와주고 사진촬영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며, 청년간 혹은 청년과 기업 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지원을 해주고 있다.

이곳이 더 많은 청년들에게 알려져서 자신에게 필요한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http://jineunjoo502.blog.me/220981757599 서울미디어메이트 진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