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관광이야기

서울 마포비축기지, i seoul u 2주년 시민축제




서울 마포비축기지, i seoul u 2주년 시민축제


 I.SEOUL.U가 벌써 2주년이 되었습니다. I.SEOUL.U 2주년을 맞이하여 서울시 마포구의 '문화 비축기지'에서 2017년 10월 29일(일) 오전 11시~오후 7시까지 2주년 시민축제를 개최하였습니다. 축제에는 노브레인, 매드클라운, 신현희와 김루트, 슈퍼비&면도 등의 가수분들이 축하공연을 해주셨고, 박원순 시장님의 축사도 있었습니다. 이와 별도로 I.마켓.U / I.버스킹.U / I.콘서트U / 패션쇼 등의 부대행사도 있었습니다.   



I.SEOUL.U 2주년


마포문화비축기지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서울시 마포구에 비상시를 대비한 민수용 석유 저장시설이 있었습니다. 이를 '석유비축기지'라 하는데, 2002년 한일월드컵 개최를 위해 서울 월드컵 경기장을 건설하면서 인근 500m 이내에 위치한 석유비축기지가 위험시설로 분류되면서 탱크에 저장된 석유를 이전하고 2000년 12월 시설을 폐쇄 후 현재는 '문화 비축기지'로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I.SEOUL.U라는 서울시의 브랜드가 처음생기고 어느새 시간이 흘러 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I.SEOUL.U라는 브랜드는 익숙해져서 다양한 패러디까지 만드는 등 재밌는 일들도 많이 있었죠. 앞으로도 재밌는 브랜드와 역동적인 서울의 모습이 계속되었으면 합니다.





서울시미디어메이트_황윤하

http://blog.naver.com/bk32167/22112819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