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도시서울

서울시 50+세대에게 동기부여 되는 보람일자리 성과공유회

 

12월 15일 오후 서울 신수동 케이터틀 컨벤션홀에서 '2017 서울시 50+ 보람일자리 사업 성과공유회'(이하 보람일자리 성과공유회)가 진행됐습니다. 2017년 서울시의 보람일자리 사업에 참여했던 50+세대 참여자분들이 함께했던 행사였습니다. 올해 이 사업에 참여하면서 그동안의 성과를 되돌아보는 것과 더불어, 보람일자리 사업을 통해 뜻깊은 일자리에 참여중인 분들을 만나는 네트워크의 기회가 형성됐습니다. 보람일자리 사업은 서울시 사회공헌일자리 사업으로서 만 50~67세 서울시 거주자 대상에 속하는 분들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보람일자리 사업은 50+세대가 그동안 쌓아왔던 경험과 능력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에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그러면서 보람일자리를 통해 사회에 공헌하면서 자신의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보람일자리를 통해 인연을 맺었던 사람과의 친밀감을 형성할지 모를 일입니다.

 

보람일자리 성과공유회의 콘셉트는 '50+의 가능성을 열다'입니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50+세대가 새로운 일을 통해 사회공헌을 하면서 자신의 삶을 위한 가능성과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올해 11월 말 기준으로 23개 유형에서 총 1,965개의 50+ 일자리가 생긴 것을 보면 보람일자리 사업이 점점 활성화되고 있음을 인지하게 됩니다.

 

 

서울시 입장을 참고하면, 고령화 및 취약계층 증가 등에 따른 사회복지서비스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 속에서 50+세대의 보람일자리 사업을 통해 인력난 해소에 원활한 도움이 됐다고 합니다. 보람일자리 사업의 규모가 점점 커지는 추세임을 놓고 보면 서울의 고령화 및 취약계증 증가 등에 의한 사회복지서비스 수요 증가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게 될 것 같습니다.

 

보람일자리 성과공유회는 '서울시의 보람일자리 사업이 활성화되고 있구나'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보람일자리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서울시의 50+세대들이 많을 것 같은 예감이 들었습니다.

 

*서울시 50+ 보람일자리 성과공유회 영상 하이라이트 : 바로 가기

 

*보람일자리 성과공유회 후기 : 바로 가기

 

-서울미디어메이트 2기 나이스블루(이상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