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도시서울

서울함공원 도심에서 즐기는 군함투어

서울함공원 - 도심에서 즐기는 군함투어




11월22일 서울함공원 개장식이 있었습니다.

도심에서 즐기는 군함투어. 잠수정, 참수리, 서울함을 한강에서 관람할수있게 되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즐기는 이곳은 어떤 곳일까?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서울함공원(Seoul Battleship Park) -


서울함공원은 퇴역한 군함으로 조성된 공원입니다.

2015년 퇴역한 서울함은 1984년 취역하여 퇴역전까지 우리해군의 전투함으로 활약하며, 다양한 작전을 수행하고, 우리나라 국방을 지켜주던 군함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퇴역한 서울함을 그리워하였는데, 2017년 망원한강공원에 군함으로 공원을 조성하며, 다시 우리들과 함께 하였습니다.

서울함과 더불어 고석정, 잠수정까지 3척의 함정을 한곳에서 볼수있는곳. 바로 그곳이 서울함공원입니다.


3척의 함정은 각각의 임무가 있습니다. 그럼 22일에 있었던 공원 개장식과 더불어 함정에 대한 임무를 알아보겠습니다.




서울함공원 개장식은 22일에 있었으며, 서울시장을 비롯하여, 관계자 여러분과 서울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서울의 새로운 명소 찾기 프로젝트 "잘생겼다 서울" 20곳 중 한곳으로 앞으로 시민들에게 개방되어 평소에 볼 수 없었던 군함의 내부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앞으로 서울을 찾은 많은 외국관광객의 관광코스로 발돋움 할것으로 기대됩니다.


12월3일까지 무료관람이 가능하며, 그 이후 어른기준 3,000원의 입장료를 받게됩니다.


서울함공원은 앞서 언급하였든 군함3척이 전시되어있습니다.

서울함, 잠수정, 고속정은 각각의 테마를 가지고 있으며, 평소에 보지 못했던 군함의 내부모습을 일반관람객들이 자유롭게 관람할수있습니다.

최대한 원형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신경써 준비하였다고 합니다.



서울함공원 3척의 군함은 각각의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1. 잠수정

심해영상을 보며 내부구조와 작동원리를 확일할수있는 테마.


2. 고속정

해군의 역사 및 군함의 변천사에 대한 자료를 전시한 테마.


3. 서울함

해군생활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수있는 테마.


아래 이미지는 서울함 4층 내부구조를 설명해놓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함공원 찾아오는 길 입니다.

지하철, 버스, 도보로 이용하는 방법이 잘 설명되어있습니다.



주변관광지로는 망원시장이 있습니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 서울함공원을 관람후 도보를 이용하여 약 500m 정도 가면, 망원시장이 나옵니다. 망원시장은 활기찬 재래시장으로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습니다.

특히 가는길에 다양한 맛집과 독특한 가게들이 많아 사진찍을거리, 먹거리, 볼거리가 많습니다. 또한 물가역시 저렴해서 나들이겸 시장보기에도 좋습니다.


22일 개장하고 일반시민들에게 오픈한 서울함공원.

과거 서울함은 대한민국의 안보를 위해 바다를 누비며, 수많은 작전을 수행한 자랑스러운 우리나라 군함입니다.

이제는 그 임무를 연장하여, 일반 시민들에게 자신의 모습을 자랑스럽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가족분들 친구분들 연인들을 비롯하여 한국을 찾은 외국관광객들이 서울을 즐기는 관람코스의 한곳으로 자리잡을 서울함공원.

평소에는 볼 수 없었던 군함을 돌아보며, 재미나고 즐거운 체험이 될 이곳이 참으로 좋습니다.

그럼 서울함 공원으로 떠나 볼까요? 서울함공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