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도시서울

촛불시위 현장점검! 서울시에선 어떤 안전대책을 세웠을까요?



원래도 시위에 참여할 예정이었는데 미디어메이트에서 취재를 하게 되어 

시위에 앞서 서울광장과 광화문 인근을 돌아다니며 구급차와 소방차가 해당 위치에 배치되어있는지, 개방화장실의 상황은 어떤지를 살펴봤습니다. 

제가 찾아가본 화장실 중 서울광장 뒤쪽의 한화생명 1층 화장실이 가장 인적이 드물어서

서울광장으로 가시는 분들은 이쪽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을 미리 챙기셔야하고 되도록 안드시는 편이 좋습니다. 

개방화장실이 많이 준비되어 있지만 집회 중에 이동하기 힘들 수 있으니까요!

 

한화생명 화장실입구입니다. 경비원과 직원께서 상주중이어서 안전한 모습이었습니다! 



아래에는 내 손 안에 서울에서 시위에 앞서 배포한 자료입니다. 

시위 현장에서는 인원이 너무 많아서 통신 상태가 좋지 않으므로 미리 저장해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앉아계실 경우 사전에 인근 구급차의 위치를 확인해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혹시 아이를 동반하고 시위를 가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청계광장 미아보호소를 이용하시면 수유와 기저귀 교체가 편리할 것 같습니다!

빛초롱 축제 바로 앞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번 주는 저번주보다 춥고 인파가 훨씬 많아서 이동이 힘들 것 같습니다.

사전에 물, 방석, 핫팩, 초코바 등을 준비하시고 최대한 따뜻하고 편한 옷을 입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촛불시위인 만큼 다른 사람의 초에서 촛농이 옷에 묻거나 옷이나 머리에 불이 붙을 수 있습니다. 

복잡한 사람들 속에서 이동하실 때에는 꼭 촛불을 끄고 이동하시고 자리 잡은 후 다시 붙이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여성분들은 머리를 말아서 묶으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LED초를 들고갔는데 배터리만 충분하면 무척 밝고 안전합니다! 추천해드려요!


서울시와 함께 안전한 5차 촛불시위가 되길 기원합니다!


서울미디어메이트 임선아 기자